닫기

동서대, ‘제3회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 콘텐츠 공모전’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07010002558

글자크기

닫기

이승준 기자

승인 : 2022. 06. 07. 10:49

전국 초중고 및 대학생·일반인 대상
동서대학교는 7일 본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기획평가원·부산광역시가 주최하는 ‘제3회 인공지능이 바꾸는 미래세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공지능과 기술을 통한 미래 사회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AI·SW(인공지능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하는 목적으로, 올해는 총상금과 수상작품 수 등 시상 규모를 더욱 확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본 공모전을 통해 AI·SW와 같은 신기술과 이를 역동적으로 표현한 창의적 콘텐츠들을 통해 미래 사회의 이미지를 제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이 대중들의 삶에 보편화되고 있음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의 주제는 ‘나의 AI(인공지능) 활용기’, ‘AI(인공지능)가 가져올 2030년의 삶’ 중 선택이며, 작품규격은 영상과 포스터 및 웹툰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국내 거주자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가능하고, 학생부(초중고등학생)와 일반부(대학생·일반인)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을 운영하는 이상걸 SW가치확산센터장은 “공모전을 통해 AI에 대한 이해가 확산되기를 기대하며, AI·SW가치확산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