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HN클라우드, 고벤트와 안면인식 출입 MOU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621010011041

글자크기

닫기

조채원 기자

승인 : 2022. 06. 21. 09:18

네이버클라우드
왼쪽부터 권경희 NHN 클라우드 AI 전략실 이사, 김규태 고벤트 대표./제공=네이버클라우드
NHN클라우드는 행사관리소프트웨어 스타트업 고벤트와’ ‘안면인식 출입 시스템 도입을 위한 공동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고벤트는 마이스(미팅, 인센티브, 컨벤션, 전시) 산업에서 행사 진행 전반에 필요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전시회, 박람회, 학회 등 연 100개 이상의 행사들에 비접촉식 현장 등록 키오스크, 고객관리 시스템 등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고벤트가 진행하는 모든 행사에 본격적으로 NHN클라우드의 안면 인식 기술을 적용한 ‘안면인식 출입시스템 키오스크’를 제공하게 된다. 회사는 본 협업을 시작으로 편의성 제고부터 보안 영역의 비즈니스까지 다양한 서비스에 안면인식 기술의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NHN클라우드의 안면인식 서비스는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양질의 얼굴 데이터셋 학습 과정을 통해 자체 개발됐다. 얼굴 감지·특성 분석, 비교, 검색 등이 가능하며 NHN 사옥 내 출입 게이트·인공지능(AI) 감독관 시스템에 적용된 바 있다. NHN클라우드는 지난 4월 안면인식 서비스를 제공한 AI 엑스포 코리아 2022를 통해 고벤트와 인연이 돼 공동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됐다.

박근한 NHN클라우드 AI본부 본부장은 “NHN클라우드의 AI안면인식 서비스가 우수성을 인정받아 고벤트가 지원하는 다양한 행사에서 공식 출입 시스템으로 활용될 예정”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더 넓은 범주의 고객들에게 NHN클라우드의 AI서비스들을 제공하며 ‘일상 속 AI’라는 NHN클라우드의 궁극적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채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