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트위터 인수 가시화 영향
도지코인 트위터 결제 화폐 가능성
"도지코인 계속 지지...사고 있어"
|
22일 가상자산 시황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이날 14시 기준 전일 대비 4.9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주일 전과 비교하면 24.94% 증가한 수치다. 앞서 이날 오전엔 도지코인 가격이 10.85%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도지코인의 상승세를 이끈 건 머스크 CEO의 계속적인 도지코인 지지 의사였다. 그는 지난 19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앞으로 계속 도지코인을 지지할 것”이란 메시지를 게재했다. 이에 한 트위터 이용자가 해당 게시글에 “도지코인을 계속 사들여야 한다”란 댓글을 달자 그는 “그렇게 하고 있다”고 답했다.
머스크의 트위처 인수 확정도 도지코인에 호재로 작용했다. 트위터 이사회는 최근 머스크에게 회사 매각에 대한 주주 승인을 권고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트위터 인수가 급물살을 타게 됐다. 여기에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후 서비스에 암호화폐를 적용한다는 ‘크립토 트위터’ 계획을 발표하면서 도지코인의 가격도 크게 올랐다.
머스크가 보유한 암호화폐는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두 종류로, 도지코인이 트위터 서비스 결제에 적용될 가능성이 적지 않다. 머스크는 지난 16일 트위터 직원들과의 간담회에서 “트위터에 암호화폐를 포함한 결제 기능을 적용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스크는 트위터 구독 서비스인 ‘트위터 블루’를 도지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게 하겠단 발언도 한 바 있다.
한편 테슬라는 지난해 자사 온라인 쇼핑몰에서 도지코인 결제를 허용했으며 최근 스페이스X에도 도지코인 결제 기능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