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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롯손보, 온오프 고객 패널 ‘캐롯인싸’ 출범

캐롯손보, 온오프 고객 패널 ‘캐롯인싸’ 출범

기사승인 2022. 07. 01.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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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롯인싸’ 대표 고객 패널들이 환영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공=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이 고객 서비스 품질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해 고객과의 인사이트 공유 프로그램 ‘캐롯인싸’ 1기를 출범시켰다고 1일 밝혔다.

‘캐롯인싸’ 프로그램은 퍼마일자동차보험 재가입 고객 중 보상처리 경험이 있는 고객 그룹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았다.

보험을 비롯한 소비 트렌드에 민감하고, 고객경험 개선 프로그램에 높은 의지를 보이는 백여 명의 패널이 3개월간 활동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 채널을 통한 다양한 설문과 자유로운 피드백 세션에 참여하는 ‘온라인 패널’과 실제 대면 인터뷰 및 서비스 경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 세션에 참여하는 ‘오프라인 패널’로 구성되며 캐롯의 고객경험개선 조직과 함께 활동하게 된다.

캐롯은 프로그램 참여 대상에 대한 정확한 타겟팅과 면밀한 검증을 통해 참여자 선발을 진행했다. 또 고객 패널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노하우 축적을 통해 지속적인 고도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객이 참여하는 서비스 경험 개선의 긍정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실제 서비스에 반영된 변화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캐롯 관계자는 “캐롯인싸 프로그램은 보상 경험, 고객상담 등 실제 고객 의견을 통한 서비스 경험 개선과 퍼마일자동차보험을 비롯한 캐롯의 다양한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채널 개발을 위해 기획됐다”며 “서비스 고도화에 있어 고객의 목소리가 가장 중요한 만큼 ‘캐롯인싸’를 통한 가감 없는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더욱 진일보한 고객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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