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여자)아이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차트 정상

(여자)아이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덤차트 정상

기사승인 2022. 11. 04. 09:4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21104_케이팝레이더 여자아이들_image
/제공=스페이스오디티
그룹 (여자)아이들((G)I-DLE)이 미국 전역으로 방송되는 케이팝 전용 차트쇼 '케이팝레이더 (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전용 차트 프로그램 케이팝레이더가 4일 발표한 위클리 팬덤 차트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의 신곡 '누드(Nxde)'가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지난 주 컴백과 동시에 2위로 진입한 이후 한단계 상승해 정상에 올랐다.

(여자)아이들의 '누드' 뮤직비디오는 케이팝레이더 10월 4주차 집계 기간 (2022년 10월 21일 ~ 2022년 10월 27일) 동안 3120만 뷰를 기록했다. 일주일만에 3000만뷰를 넘는 놀라운 기록을 보이며 대세 걸그룹다운 기록을 세웠다.

(여자)아이들의 스포티파이 팔로워 역시 해당 일주일 동안 6만 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스포티파이 팔로워가 평균 2400명 가량 증가한 것을 보면 압도적인 수치라 할 수 있다.

또한 케이팝레이더 10월 4주차 집계 기간 동안 (여자)아이들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8만 4000명, 공식 트위터 팔로워는 1만 8000명 가량 증가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같은 기간 케이팝 전체 아티스트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평균 6900명 가량 증가했으며, 트위터 팔로워는 1100명 가량 증가하였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대세 걸그룹 다운 기록" 이라며 "파격적인 행보에도 불구하고 놀라운 기록을 세워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주 '케이팝레이더'에서 발표된 위클리 팬덤 차트의 TOP 10에는 있지(ITZY)의 영어 싱글 '보이즈 라이크 유(Boys Like You)'가 5위로 진입했으며 이어 에이티비오(ATBO)의 신곡 '애티튜드(ATTITUDE)', 조유리(JO YURI)의 신곡 '러버블 (Loveable)' 역시 컴백과 동시에 각각 6위와 7위에 올랐다.

'케이팝레이더'는 글로벌 미디어 회사인 88라이징과 함께 북미 최대의 위성 라디오 SiriusXM 채널을 통해 미국 동부 시간 기준(ET) 매주 목요일 오후 8시마다 1시간 동안 미국 전역에 방송되며, DJ는 제이미가 맡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