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임영웅·이찬원·김호중,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2·3위 나란히 기록

임영웅·이찬원·김호중,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2·3위 나란히 기록

기사승인 2022. 11. 29. 00: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324
임영웅(왼쪽부터), 이찬원, 김호중 /김현우 기자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이찬원 3위 김호중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10월 27일부터 2022년 11월 27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6540만6865개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7669만5061개와 비교하면 14.7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랭킹 추천지수가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에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2년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임영웅, 이찬원, 김호중, 장윤정, 영탁, 홍진영, 정동원, 김태연, 나훈아, 송가인, 장민호, 양지은, 남진, 태진아, 강진, 설운도, 박군, 김연자, 진성, 전유진, 홍지윤, 박현빈, 김희재, 김혜연, 주현미, 김소연, 조정민, 신유, 홍자, 나태주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차지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만7810 미디어지수 197만5490 소통지수 185만6747 커뮤니티지수 161만6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0만66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8.51% 하락했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만5125 미디어지수 93만2813 소통지수 89만583 커뮤니티지수 84만6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5만4715로 분석됐다. 3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80만3122 미디어지수 86만9250 소통지수 89만6255 커뮤니티지수 91만89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8만7578로 분석됐다.

이 외에도 4위는 장윤정, 5위는 영탁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1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기록하다, 수상하다, 공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런던보이, 영웅시대, 유튜브'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8.90%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