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신라면세점, 메타버스 뷰티클래스 ‘구찌뷰티가든’ 개최

신라면세점, 메타버스 뷰티클래스 ‘구찌뷰티가든’ 개최

기사승인 2022. 12. 02. 09:12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신라 구찌
신라면세점과 구찌뷰티가 협업 진행하는 메타버스 뷰티클래스 이미지./제공=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이 '구찌뷰티'와 손잡고 메타버스를 활용한 뷰티클래스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뷰티클래스 '구찌뷰티 가든'은 이날 오후 6시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진행된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뷰티클래스 개최는 국내 면세업계 최초다.

방송인 장예원 전 SBS 아나운서와 뷰티 인플루언서 김보라가 진행하는 뷰티클래스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상은의 메이크업 강좌를 바탕으로 신제품 '구찌 플로라 콜렉션'을 소개한다. 사전에 선정된 VIP 100명에게는 미리 자택으로 배송된 제품을 메이크업 아티스트 시연에 맞춰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구찌뷰티 가든에서는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구찌뷰티 하우스와 정원 구석구석을 탐험하며 다양한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다"며 "행사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출연자에게 직접 질문을 보내거나 다른 참여자와 대화를 나누는 등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보연 신라면세점 이커머스팀장 상무는 "메타버스에서의 비대면 뷰티 클래스로 또 하나의 혁신적인 뷰티클래스 사례를 남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활용한 몰입형 뷰티클래스와 같은 풍성한 콘텐츠를 제작해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