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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 2년 연속 한국의경영대상 이미지가치 최우수기업 선정

유한킴벌리, 2년 연속 한국의경영대상 이미지가치 최우수기업 선정

기사승인 2022. 12. 07.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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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권석 한국능률협회 부회장(왼쪽부터)과 이승호 유한킴벌리 부문장이 지난 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7일 '2022 한국의경영대상' 이미지가치 최우수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은 경영혁신 성과를 바탕으로 신뢰받는 롤모델 기업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으며 유한킴벌리는 이미지가치와 사회적가치 최우수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선정됐다.

국내 최장수 공익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잘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1970년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사로 설립돼 기저귀, 생리대, 미용티슈 등을 생활필수품으로 정착시키며 우리 사회의 위생건강과 생활문화 발전에 큰 변화를 이끌어 왔으며 윤리경영, 사회공헌, 환경경영, 스마트워크 등 경영혁신 모델을 기반으로 주요 사업의 시장점유율 1위를 지속하는 등 국내 생활용품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우리는 생활·건강·지구환경을 위해 행동합니다'라는 비전과 함께 비즈니스 전반에서의 성장, 변혁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기대하는 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실천하기 위한 CEO(최고경영자) 직속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위원회도 운영해 오고 있다"며 "유한킴벌리 ESG 위원회는 환경(E)소위원회, 사회(S)소위원회, 거버넌스(G)소위원회를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경영 체계 마련, 환경경영 이행관리, 지속 가능 제품 혁신, 우리 강산 푸르게 푸르게, 사회공헌 임팩트 증대, 준법.윤리경영 강화 등을 가속화해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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