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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은 오는 4월1일 프로야구 개막식에 맞춰 통합 프로모션 '2023 랜더스데이'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랜더스데이'는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 개막식에 맞춰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로, 올해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스타벅스, G마켓 등 19개 계열사가 총출동한다.
신세계그룹은 SSG랜더스의 첫 와이어 투 와이어 통합우승을 기념한 '2022년 쓱세일'에 이어 '2023 랜더스데이'로 그 열기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2021년 SSG랜더스 창단 후 세 번째를 맞은 랜더스데이는 2년간 큰 폭으로 성장하며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잡았다.
실제로 2021년 첫 행사에서는 이마트, SSG닷컴, 이마트24 등 3개의 계열사가 참여해 약 17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이어 2022년에는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참여해 총 매출 4000억원을 넘겼다.
올해 역시 신세계그룹은 랜더스데이를 그룹 차원의 행사로 진행, 고물가 시대에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커진 고객들에게 큰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4월1일과 2일 양일간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들이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31일에는 '프리 랜더스데이'를 연다. '프리 랜더스데이'에는 화장지, 쌀, 대게 등 부피가 큰 상품을 위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본 행사인 4월1일과 2일에는 한우, 계란, 오렌지 등 인기 신선식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며, 100가지가 넘는 가공·생활용품을 반값에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정기세일 브랜드별 행사 및 신선·가공 식품 특가 기획을 진행한다. 또한 31일부터 4월9일까지는 모바일앱에서 SSG랜더스를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한 고객 5명을 추첨해 인천문학경기장의 백화점전용 스카이박스 관람권과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SSG닷컴도 시즌 개막을 기념하는 야구단 응원 댓글 이벤트를 준비했다. 역시 추첨을 통해 스카이박스, 응원지정석 티켓 등을 지정한다. 홈 개막전이 열리는 4월1일 낮 12시에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서 '랜더스 스페셜 라이브'도 진행한다.
G마켓은 4월3일부터 7일까지 스포츠 브랜드 할인 정보와 신상 소식을 제공하는 대표 기획전 '스포츠매거진'과 연계, 스포츠 상품 할인전을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장보기 전용관 '스마일프레시'에서 각종 응원 먹거리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랜더스데이 특화 음료를 출시하는 스타벅스, 숙박권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한 조선호텔앤리조트, 랜더스데이 기념 베이커리 신메뉴를 출시하는 신세계푸드 등 계열사들의 다양한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신세계그룹은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랜더스데이'가 고객들께 큰 인기를 끌며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대축제로 자리잡았다"면서 "신세계그룹은 올해 랜더스데이에서도 많은 고객들이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