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y, 코스맥스엔비티와 전략적 상호 협력 업무협약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28010017171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3. 04. 28. 11:47

1
김병진 hy 대표(오른쪽)와 윤원일 코스맥스엔비티 대표가 지난 27일 서울시 서초구 hy 본사에서 '전략적 상호 협력'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hy
hy(한국야쿠르트)는 지난 27일 서울시 서초구 회사 본사에서 건강기능식품업체 코스맥스엔비티와 함께 '전략적 상호 협력'을 위한 공동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능성 원료 상품화 및 개인맞춤형 건기식 사업을 위한 협력이다.

협약에 따라 hy는 코스맥스엔비티가 개발한 수면 건강 기능성 원료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적용한 제품 개발에 나선다. 아쉬아간다 추출물은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수면의 질을 전반적으로 개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개인맞춤형 건기식 사업체계 구축에도 협력한다. hy는 전국 1만1000명 프레시 매니저를 활용한 고객관리와 배송을 담당한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생산을 책임진다.

hy는 기업 간 거래(B2B) 원료 공급 채널 확장도 추진한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생산 중인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품에 hy B2B 원료 적용을 검토한다.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와 꾸지뽕잎추출물 등 천연물 원료를 적용해 상품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병진 hy 대표는 "건기식 전문업체와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며 "양사가 가진 경쟁력 교환을 통해 성장을 위한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