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익스프레시브 럭셔리 브랜드 코치가 태비 백(Tabby Bag) 리 런칭을 기념해 AI 팝업 스토어 ‘임파서블 태비 숍’을 공개했다.
임파서블 태비 숍은 전통, 인플레이터블, 미러, 네온, 핑크 브릭까지 총 다섯 가지 테마로 디자인 되었으며, 디자인 기획부터 최종 구현까지 AI 기술을 적용하였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미국 LA에 기반을 둔 글로벌 AI 모델링 선두기업 ‘DROP’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DROP은 코치의 역동적인 이노베이션 스피릿을 반영할 뿐 아니라, 현대적인 스타일과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을 결합한 AI 디자인의 전문성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코치의 ‘인 마이 태비’ 캠페인을 절정으로 끌어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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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기존 패션업계가 사이즈 추천, 큐레이팅 제안 등 빅데이터 접근 방식으로 AI 기술을 도입했다면, 이번 코치의 ‘임파서블 태비 숍’는 공간 디자인적으로 AI기술을 접목한 최초의 사례다.
새롭게 리 런칭된 코치의 태비 백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베버스가 70년대 아카이브 백을 재해석하여 시그니처 하드웨어에 브랜드의 디자인 언어인 개성과 장인 정신을 새로운 세대에 맞게 담아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