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은 도내 19개 지역농협이 공동출자를 통해 2006년 설립된 법인이다. 조합 간 협동의 원칙 아래 농협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제주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귤로장생'(과일류) 등 법인 통합브랜드 육성 및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 양 측은 제주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공동 발굴·선정하고 KT알파가 보유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은 제주 농산물 매출 증대에 효과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 및 마케팅 지원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KT알파는 TV 방송뿐만 아니라, 모바일 라이브 방송, TV앱, 제휴 온라인몰, 해외 수출 등 회사가 보유한 유통 채널을 활용해 판로 지원에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협약 체결을 기념해 오는 6월 1일 제주 현지에서 하우스 감귤을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조성수 KT알파 대표는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상생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과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종철 제주농협 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제주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