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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에 따르면 2022년 사회적 가치(SV) 측정 결과 2조 4927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으며 2021년 2조 1062억원 대비 18.4% 높은 성과를 거뒀다.
SKT의 성장세는 AI 돌봄과 AI콜 등 고령화로 인한 사회적 난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 보이스피싱 수발신을 차단해 고객의 피해를 줄이는 기술 등이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SKT는 2018년 이후로 5년 동안 꾸준히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측정하며 내업무 및 구성원 인식 변화도 끌어내고 있다.
박용주 SK텔레콤 ESG 담당은 "사회적 가치 측정을 통해 쌓아온 ESG 역량을 바탕으로 정부, 지자체, 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더 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여 선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