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도소방서,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홍보관 개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815010007124

글자크기

닫기

청도 박영만 기자

승인 : 2023. 08. 15. 10:08

메타버스
경북 청도소방서가 14일 공개한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 플랫폼(아트스텝스)의 현장 활동 사진 홍보관./청도소방서
경북 청도소방서는 지난 14일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 플랫폼(아트스텝스)에서 현장 활동 사진 홍보관을 공개했다.

15일 청도소방서에 따르면 이번에 제작한 가상공간 홍보관은 재난에 대응하는 소방서의 활동을 알리고 국민에게 소방 조직에 대한 신뢰감을 높여주기 위해 제작됐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방문이 가능한 가상공간에는 올해 장마, 태풍으로 인한 자연재해 출동과 폐기도원 화재 등 '청도소방서 현장 활동'을 주제로 한 다양한 사진이 전시됐다.

홍보관 접속은 메타버스 플랫폼 '아트스텝스'에서 '청도소방서 홍보관'을 입력하면 할 수 있다.

메타버스4
경북 청도소방서가 14일 공개한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 플랫폼(아트스텝스)의 현장 활동 사진 홍보관./청도소방서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메타버스의 수도를 만들겠다고 표명한 가운데 청도소방서는 지난해부터 가상공간을 통한 회의와 도상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또한 가상공간 구획 등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정윤재 청도소방서장은 "메타버스 산업 육성 기조에 발맞춰 소방 특화 콘텐츠 개발·보급이 필수적이다"며 "통합 가상공간 구현을 통해 국민에게 소방 조직의 활동을 알리고 재난 현장에서 다양한 경로를 활용해 대응하는 청도소방서가 되겠다"고 말했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