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J인베스트먼트,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데모데이’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21010012946

글자크기

닫기

김지혜 기자

승인 : 2023. 09. 21. 09:42

그룹 미래혁신 성장 부합 CJ 투자 스타트업 TOP 3선정
[사진]CJ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
올해 처음 시행한 'CJ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의 톱3 스타트업이 최종 선정됐다.

CJ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 CJ인베스트먼트는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 앤드 플레이 코리아(Plug and Play Korea)'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CJ 글로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스타업브랜치에서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앞서 지난 5월 CJ인베스트먼트 및 주요 계열사 등에서 투자한 스타트업 가운데 차별적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7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플라스크' '제네시스랩' '알고케어' '셀렉트스타' '비주얼' '스플랩' '프록시헬스케어' 등 7개 스타트업은 지난 6월부터 이달까지 글로벌 전문가 네트워크를 보유한 플러그 앤드 플레이 코리아의 1대1 맞춤형 멘토링 및 그룹 워크숍 프로그램을 거쳐, 이날 데모데이에서 국내 사업 성장 및 해외 진출 계획을 선보이는 IR 피칭을 선보였다.

톱3 스타트업은 '플라스크(AI활용 콘텐츠 제작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프로시헬스케어(미세전류를 활용한 미생물막 제거 기술)' '제네시스랩(비디오분석 및 생성기술 기반 전문가 AI솔루션)'에 돌아갔다. 이번 톱3로 선발된 스타트업은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들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PNP 실리콘밸리 서밋'에 참가하게 된다.

김도한 CJ인베스트먼트 대표는 "CJ가 투자하고 있는 유망 스타트업 가운데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들을 선발하고 맞춤형 지원을 하기 위해 실리콘밸리 최고의 액셀러레이터 중 하나인 Plug and Play Korea와 함께 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며 "CJ인베스트먼트는 앞으로도 CJ그룹의 투자 포트폴리오사들의 스케일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지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