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덴마크, 중소기업·스타트업 지원 협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21010013459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23. 09. 22. 06:00

중기부, 덴마크 고등교육과학부·산업비즈니스금융부와 '지식·기술 집약형 중소기업·창업기업'을 지원하는 내용 업무협약 맺어
1
이영 중기부 장관(왼쪽)이 21일 덴마크 고등교육과학부 청사에서 크리스티나 에이룬드(Christina Egelund) 고등교육과학부 장관(가운데), 미켈 디트머(Michael Dithmer) 산업비즈니스금융부 차관(오른쪽)과 지식·기술 집약형 중소기업·창업기업을 지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는 21일(현지시간) 덴마크 고등교육과학부·산업비즈니스금융부와 양국의 '지식·기술 집약형 중소기업·창업기업'을 지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2014년 덴마크 고등교육과학부와 맺었던 '창업정책 교류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중소기업 간 교류 확대, 기업가정신 고도화, 양국 산하기관이 참여하는 협력 기구 설치 등 새로운 발전 방향이 포함된다.

특히 덴마크 산업비즈니스금융부가 새로 업무협약에 참여하게 돼 더욱 강력하고 실행력 있는 협력체제를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기부와 덴마크 고등교육과학부·산업비즈니스금융부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우선 대화채널은 중소·스타트업, 벤처 생태계 발전에 대한 고위급 대화 채널을 구축한다. 협력 분야 내 정책, 연구·운영 경험에 대한 전문가 교류와 연구·고등교육 기관 학생들 간 창업 활동을 장려한다. 효율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전문기관이 참여하는 협력기구를 설치한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이번 덴마크 고등교육과학부·산업비즈니스금융부와 업무협약 체결로 양국의 네트워킹과 협력 관계를 강화해 경제와 사회, 중소벤처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과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