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신한카드, 앱 통합 MAU 1200만명 달성

신한카드, 앱 통합 MAU 1200만명 달성

기사승인 2023. 10. 19. 09:4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신한카드 로고
신한카드는 운영 중인 어플리케이션(앱) 통합 월간활성사용자수(MAU)가 1200만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카드의 10월 현재 통합 MAU는 1210만명으로 작년 말(1059만명) 대비 약 15% 증가했다. 통합 MAU는 신한카드 결제앱인 '신한플레이(pLay)'와 자동차금융앱 '신한마이카(MyCar)', 온라인 쇼핑앱 '신한카드 올댓(Allthat)' 등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다.

신한카드의 대표 디지털 플랫폼인 신한플레이의 MAU는 880만명으로 작년 말 대비 약 9.5% 늘었다. 신한플레이는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모바일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인 '신한플레이 터치결제'를 비롯해 해외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삼성페이를 통한 해외 NFC 결제 서비스 등도 론칭했다.

또한 신한플레이는 마이데이터에 기반해 본인의 소비 성향, 자산 현황 데이터에 따른 최적의 맞춤 금융 상품·서비스 추천 이외에도 신분증·인증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카드사 첫 코레일 예매 서비스를 오픈했다.

신한마이카 MAU의 경우 작년 대비 33% 증가한 200만명을 기록했다. 국내 카드사 쇼핑 플랫폼 중 유일하게 비회원에게 오픈한 개방형 플랫폼 '신한카드 올댓' MAU 역시 작년 대비 23% 성장한 130만명의 성과를 냈다.

신한카드는 이번 MAU 1200만명 달성을 기념해 다채로운 미션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플레이·신한마이카·신한카드 올댓 회원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첫 번째 미션은 신한플레이에서 이벤트 '응모하기' 누르기, 두 번째 미션은 신한카드 올댓의 6개 인기상품을 확인하고 가장 기대되는 상품을 찜하기, 세 번째 미션은 신한마이카 내 인기 있는 자동차에서 관심 차량의 별을 클릭해 노란색 별을 등록하면 완료된다.

행사 기간은 이번 10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로 3가지 미션을 모두 수행한 고객 전원에게는 마이신한포인트 100포인트가 제공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200명에게는 마이신한포인트 1000포인트를, 120명에게는 GS칼텍스 5만원 주유권을, 12명에게는 올댓 히트상품인 골드카드 1.875g를 제공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MAU 1200만 달성은 데이터 기반의 전략과 고객 니즈에 맞춘 디지털 서비스가 소비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향후에도 결제를 넘어 비금융 생활 컨텐츠까지 담은 Only1 생활·금융플랫폼 기업으로 나아감으로써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