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건릉 메타버스 콘텐츠는 2023년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에서 시연 진행
|
재단 내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한크리에이티브와 협력해 올해 3월부터 경기콘텐츠진흥원 NRP 제작 지원 사업을 함께 준비했다. 교육협력지원본부는 사업 중에서 다가치 화성탐사대의 융건릉 체험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확장 운영하기 위해 이번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지난 11일부터 25일까지 3회에 걸쳐 운영한 '융건릉 메타버스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은 지역 내 고등학생 8명을 중심으로 기획분과, 디자인홍보분과를 구성해 매주 토요일마다 메타버스 콘텐츠 검토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화성시의 대표 문화유산인 융건릉을 현장 방문하면서, 온·오프라인 간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의 개선점 등을 건의했다. 학생들의 검토를 마친 융건릉 메타버스 콘텐츠는 전문가 실무 검토 후 가상환경에 실제 반영될 예정이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작년의 증강현실 콘텐츠를 활용한 코잉코잉 앱 프로젝트 이후 올해도 관내 학생들이 참여해 융건릉 메타버스 구축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밝히며 "재단에서는 4차 산업혁명 관련 관내 학생들이 학교에서는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융건릉 메타버스'콘텐츠는 오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23년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