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2023 마마어워즈] 방탄소년단, 6년째 대상…동방신기부터 라이즈까지, 화려한 시작(종합)

[2023 마마어워즈] 방탄소년단, 6년째 대상…동방신기부터 라이즈까지, 화려한 시작(종합)

기사승인 2023. 11. 28. 21:1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3423
2023 마마어워즈 /엠넷 방송화면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이 6년째 CJ ENM 음악 시상식 '2023 마마 어워즈'의 주인공을 차지했다.

'2023 마마 어워즈'가 28일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ONE I BORN'이라는 콘셉트를 통해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세상 단 하나의 존재 '나(I)'와 'MAMA'가 만나 긍정적인 에너지를 통해 완벽한 '하나(One)'가 된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소미가 챕터1의 호스트를 맡았다.

대상격인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는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영상을 통해 등장한 정국은 "이 상을 벌써 6번째 받게 됐다. 이렇게 변치 않는 사랑 보내주시는 우리 아미(팬클럽) 정말 고맙고 감사드린다. 오늘은 다 같이 만나지 못해서 많이 아쉽지만 더 큰 하나가 되어서 만날 거니까 그때까지 건강하게, 매순간 행복하게 보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기를 기다리고 있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본상인 월드 와이드 팬스 초이스는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세븐틴, 투로우바이투게더, 임영웅, NCT DREAM, 에이티즈, 스트레이 키즈, 엔하이픈, 제로베이스원이 올랐다.

신인상인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는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라이즈와 제로베이스원이 차지했다. 라이즈는 "이 상은 100만 장 이상 기록한 아티스트가 받는 상이라는데 데뷔하자마자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도 팬들과 브리즈(팬클럽) 덕분이라 생각한다"고 했고 제로베이스원은 "제로베이스원은 스타크리에이터와 제로즈(팬클럽)의 꿈과 사랑에 힘입어 탄생하게 됐다. 그래서 이 상이 우리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인스파이어링 어취브먼트를 수상한 동방신기는 "오랜만에 '마마 어워즈'에 나온 만큼 뜻 깊은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이 상은 카시오페아와 비기스트 분들이 같이 이뤄낸 상이라 생각한다. 저희를 위해 힘써주시는 스태프, SM재팬, SM엔터 등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페이보릿 아시안 그룹은 INI와 케플러, 갤럭시 네오 플립 아티스트는 트레저 등이 수상을 영예를 안았다.

이날 '마마 어워즈'는 래퍼 이영지와 르세라핌의 홍은채, 트레저의 '테마' 스테이지 무대로 포문을 열었다. 이어 '슈퍼' 스테이지에서는 일본의 전설적인 록밴드 엑스재팬의 요시키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과 휴닝카이의 보컬,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의 랩, 라이즈 앤톤의 첼로 연주, 제로베이스원 한유진의 퍼포먼스가 함께 하는 '슈퍼' 스테이지가 펼쳐졌다. '메가' 스테이지에서는 호스트 전소미의 '패스트 포워드' 테크토닉 퍼포먼스가 화려한 무대를 선사했으며 다이나믹 듀오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2' 댄서들이 함께 한 '스모크' 무대, 라이즈의 동방신기 '라이징 선'과 이어진 동방신기 무대가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2023 마마 어워즈' 챕터2는 오는 29일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이날은 2017년부터 '마마 어워즈'와 함께 해온 배우 박보검이 진행을 맡는다.

◆ 이하 '2023 마마어워즈' 수상자 명단.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 방탄소년단
▲월드 와이드 팬스 초이스 =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세븐틴, 투로우바이투게더, 임영웅, NCT DREAM, 에이티즈, 스트레이 키즈, 엔하이픈, 제로베이스원
▲인스파이어링 어취브먼트 = 동방신기
▲페이보릿 아시안 그룹 = INI, 케플러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 라이즈, 제로베이스원
▲갤럭시 네오 플립 아티스트 = 트레저
▲페이보릿 인터내셔널 아티스트 = 요시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