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주관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수여도
|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기업의 적극적인 근무혁신 유도와 일과 생활이 건강한 균형을 이루는 고용 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근무 혁신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선택적 근로 시간제, 주 2회 재택근무 등 일과 개인 생활이 양립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했다는 평가를 받아 '2023 근무혁신 우수기업'의 재택근무 특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23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이름을 올렸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은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도내 기업·공공기관에게 수여되는 인증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14년 이후 평균 66%의 성장률에 따른 상시 고용을 진행하고 있다. 또 임신 전 기간 2시간 단축근무, 육아휴직 최대 2년 보장, 돌봄 재택 제도 등 가족 친화 복지제도를 매년 확대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2023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편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건강한 업무 환경 구축을 시도한 결과, '그레이트 플레이스 투 워크(GPTW)'에서 주관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 또 MZ 세대 및 여성 근로자의 출산·육아 등 개인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기업 문화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일하기 좋은 기업', '대한민국 여성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기업' 등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개 부문에 선정됐다.
김미혜 고운세상코스메틱 성장지원실 실장은 "직원들이 업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근무 혁신과 개인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커리어를 지속할 수 있는 조직문화 및 제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매년 근무 혁신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