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에이티즈, 신보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로 국내외 흥행질주

에이티즈, 신보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로 국내외 흥행질주

기사승인 2023. 12. 05. 10:2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에이티즈_정규2집[제공=KQ]
에이티즈 /KQ엔터테인먼트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매서운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에이티즈는 지난 1일 신보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을 발매, 2019년 10월 8일 발매한 정규 1집 '트레저 에피소드 파이널 : 올 투 액션(TREASURE EP.FIN : All To Action)' 이후 4년 만에 새로운 정규 2집으로 컴백을 알렸다. 이들은 신보 발매 직후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커리어 하이를 또 한 번 달성하고 있다.

신보는 발매 첫날 91만17장의 판매고(한터차트 기준)를 달성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는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2 : 아웃로우(THE WORLD EP.2 : OUTLAW)'의 발매 첫날 판매량인 75만6748장을 훨씬 뛰어넘은 기록이다. 또한 한터차트 실시간, 일간, 주간 피지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였으며 일본 라인 뮤직 실시간 앨범 차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벅스 주간 앨범 차트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특히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6개 지역 1위 및 '유러피안 아이튠즈 앨범 차트' 2위 및 일본 라인 뮤직 데일리 앨범 차트 3위를 비롯해, 애플뮤직 앨범 차트 61개국에 진입하며 다양한 차트에서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뿐만 아니라 발매 3일 차에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의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횟수가 1000만 회를 넘어서는 등 관심을 받고 있다.

정규 2집의 타이틀곡 '미친 폼(Crazy Form)'은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으며, 1위부터 11위까지 모두 정규 2집의 수록곡이 자리 잡아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더불어 '미친 폼'은 발매 3일 차에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횟수 260만 회를 돌파하였으며, 벅스 일간 차트 1위, 주간 차트 6위를 기록하는 등 에이티즈를 향한 국내외 음악팬들의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미친 폼' 뮤직비디오는 공개한 지 약 7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돌파, 전작 '바운시'가 보유한 성적을 한 시간 단축시키며 자체 최단 기록을 다시 썼다. 이에 에이티즈는 4세대 남자 그룹 중 뮤직비디오 공개 후 24시간 내 가장 높은 조회 수를 달성한 팀이 됐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및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재생된 비디오' 1위를 석권하였으며, 공개 약 26시간 만에 2000만 뷰를 돌파했다.

에이티즈의 신보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트레저(TREASURE)'와 '피버(FEVER)' 시리즈를 잇는 '더 월드(THE WORLD)' 세계관의 막을 내리는 앨범으로, 멤버 전원이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미친 폼'을 비롯해 다채로운 12곡이 수록되어 있다.

에이티즈는 오는 10일 오후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공식 활동을 이어간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