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전KDN, ‘메타버스 플랫폼’ 채용설명회 시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08010004849

글자크기

닫기

노성우 기자

승인 : 2023. 12. 08. 11:13

청년 구직자 대상 양질의 채용 정보제공
공감채용 문화확산 기대
화면 캡처 2023-12-08 105044
한전KDN 메타버스 채용 플랫폼/한전KDN
한전KDN이 공공기관 최초로 메타버스 채용 플랫폼을 활용한 채용설명회와 모의면접을 시행한다.

한전KDN은 코로나19 이후 오프라인 설명회 참여인원이 줄어드는 등 채용시장 변화에 따라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상시운영이 가능한 메타버스 채용 플랫폼을 자체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한전KDN의 메타버스 채용 플랫폼은 나주 혁신도시에 있는 본사 전경을 배경으로 IT, 통신, 전기, 사무행정 등 업무 상담이 가능한 상담장(채용 설명 포함)과 구직자 면접역량 강화를 위한 모의 면접장으로 구성돼 있다. 모의 면접장은 사내 채용면접관 전문 교육을 받은 과장급 이상 직원으로 구성해 구조화된 면접 실습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메타버스 채용 홍보관에서는 취업에 필요한 직무소개와 채용백서, 선배들의 관련 에피소드 등 구직자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홍보 공간이 마련됐다. 전력 그룹사 최초 5년 연속 공정 채용 우수기관 인증 등 한전KDN의 다양한 인사·채용 관련 전시물도 볼 수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메타버스 개선, 운영을 통해 지역 구분 없이 구직자들의 편의를 위한 채용정보 제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가겠다"면서 "청년 구직자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기능 구현으로 국민소통에 최선을 다하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전KDN은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계기로 사전 신청을 받아 채용 설명회와 멘토링 및 일대일 역량면접코칭을 오는 11일과 18일, 2회에 걸쳐 3일씩 진행할 예정이다.
노성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