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HD현대인프라코어, ‘2023 안전문화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11010005973

글자크기

닫기

김한슬 기자

승인 : 2023. 12. 11. 12:00

안전문화 추진사례 높은 평가…재난사태시 굴착기 지원 등 사회공헌도
hd현대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가운데)이 11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3 안전문화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인프라코어는 11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안전문화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2005년부터 공공·민간 각 분야에서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와 우수단체 등에 안전문화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7월부터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민간단체, 개인 등을 대상으로 공모해 총 38개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대통령표창을 수상한 HD현대인프라코어는 노사가 공동으로 독자적인 안전문화사업을 추진한 사례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2021년 국내 최초로 노사 공동 안전문화 전담조직을 구성했으며, 연평균 150억원의 안전투자를 집행하고 있다.

또 직원들의 자발적인 인식변화를 위해 안전문화 슬로건·동영상 경진대회, 안전문화 히어로즈 포상, 안전의 날 운영 등 다양한 안전문화 동기부여 활동을 펼쳐왔다. 강릉 산불화재와 경북 수해현장 등 국가재난사태에는 굴착기를 지원해 복구를 돕고, 지역 재래시장 화재복구에 기금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이어갔다.

조영철 HD현대인프라코어 사장은 "모두를 위한 안전은 절대 타협할 수 없는 핵심가치"라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하는 사업장을 구축해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한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