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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처음 시작한 소비자 ESG혁신대상은 기업의 ESG경영에 대해 소비자의 관심과 참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가 평가 2회, 소비자 100명의 직접 평가를 거쳐 소비자 권익 증진, 소비자 안전, 제품 및 유통 서비스 혁신, 환경 혁신, 상생협력 5개 분야에서 14개의 ESG 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했다.
aT는 '알뜰한 살림꾼의 맛있는 한 끼' 서비스로 저렴한 농산물을 활용한 인기 레시피 정보를 제공하고 필요한 농산물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해당 서비스는 농민에게 가격 하락 농산물의 판로 확보를, 국민에게는 알뜰한 소비를 지원해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했다고 평가받는다.
기노선 부사장은 "공사의 핵심 이해관계자인 국민 소비자들로부터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그 의미가 더욱 값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비롯한 대국민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혁신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ESG경영 성과를 더욱 많이 창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