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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해 평가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다.
흥국생명은 2021년 처음으로 CCM 인증을 받은 이후, 매 분기 '소비자 보호의 날'을 지정해 완전판매 및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대한 자가점검을 진행하는 등 업무 전반을 소비자 관점에서 재조직하는 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고객 패널로 구성된 '톡톡패널단' 운영을 통해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및 불만사항 등을 업무에 적극 반영했다. 그 결과 △불완전판매비율 △민원환산건수 △보험금 지급 평균기간을 개선하는 등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CCM 인증의 주요 지표인 사회공헌활동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흥국생명은 2013년부터 아동 청소년 공동생활가정인 '그룹홈' 아이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경제·사회적 독립을 지원하고 있다. 또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진행해왔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목표아래 대표이사를 포함한 전 임직원이 동참한 결과가 재인증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한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