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노랑풍선, 소비자중심경영 우수 기업 공정위원장 표창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211010006496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3. 12. 11. 18:59

1
지난 8일 서울시 송파구 소재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김진국 노랑풍선 대표가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고 있다./제공=노랑풍선
노랑풍선은 지난 8일 서울시 송파구 소재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3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CCM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으로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다.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해서 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다.

노랑풍선은 자체 개발한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고객 상담과 예약에 대한 실시간 통합관리가 가능해짐에 따라 여행객의 편의성이 증대하는 등의 노력을 지속해 왔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엔데믹(코로나19 풍토병화) 이후 여행객 수 증가에도 △온라인 여행사(OTA) 플랫폼 고객 맞춤형 기능 강화 △지속적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 준수 등을 이어오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기도 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회사가 실시하고 있는 여행 만족도 체크나 가이드 실명제 등을 통해 여행객 만족 서비스를 한 층 강화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선보이면서 CCM 중심 경영을 펼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