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은평구, 경력보유여성 대상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218010008432

글자크기

닫기

박아람 기자

승인 : 2024. 02. 18. 15:05

3개월 개강 교육 수강생 모집…은평구 거주자 전액 무료
노인인지활동 전문가 과정, e-커머스 패션 MD 과정
1-은평구청 전경 (1)
/은평구청
서울 은평구는 경력보유여성을 대상으로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구는 올해 △노인인지활동 전문가 양성과정 △e-커머스 패션 MD 양성과정 △도배기능사 양성과정 등 3가지 훈련을 진행한다.

노인 인지활동 전문가 양성과정은 노인 치매 예방관리를 위한 전문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이다. 인지 강화 운동법, 오감 인지활동 등 직업 전문교육과 노인교육지도사·노인두뇌훈련지도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6일까지 이며, 교육 기간은 다음 달 12일부터 5월 9일까지다.

e-커머스 패션 MD 양성과정은 패션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을 동시 운영할 수 있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전문 인력 배출을 목표로 한다. 접수 마감일은 다음 달 13일이며 교육 기간은 내달 18일부터 4월 24일까지다.

도배기능사 양성과정은 4월에 시작될 예정이며 추후 안내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은평구에 거주하는 경력 보유 여성 또는 취업 희망 여성이다. 선발인원은 과정별 12~15명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다양한 취·창업지원 프로그램이 경력 보유 여성들의 사회참여에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은평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여성의 사회·경제활동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아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