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아워홈,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 오픈…“K-푸드 알린다”

아워홈,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 오픈…“K-푸드 알린다”

기사승인 2024. 03. 20. 11:3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IFC몰에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 입점
떡볶이등 K분식부터 이색 메뉴까지 다양
양반의 갓 형상화 등 전통적인 공간 디자인 특징
1
구씨네 IFC몰점
아워홈이 구씨가문의 요리비법을 담은 한식 브랜드를 선보인다. 앞으로 글로벌 대표 캐주얼 한식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20일 아워홈에 따르면 여의도 IFC몰에 고(故) 구자학 아워홈 선대 회장의 성을 딴 캐주얼 한식 브랜드 '구씨네'를 열었다.

회사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일상적인 길거리 음식을 활용해 한식 문화를 전 세계에 전하고자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첫 번째 매장은 MZ세대 유입률이 높은 여의도 IFC몰 L3에 위치한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몰점'에서 만날 수 있다.

1호 매장의 콘셉트는 글로벌 젊은 세대를 겨냥해 '힙스터 꽃선비가 만드는 시대 초월적 캐주얼 한식'이다. 또 양반의 갓을 형상화한 구조물과 가마솥·소쿠리 등 인테리어 요소를 활용하여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시그니처 메뉴는 브랜드 세계관에 따른 3가지 테마에 맞춰 구성됐다. '명문가 규수 아씨, 진아 아씨가 만드는 클래식한 K-소울 분식'을 테마로 한 국물 떡볶이 등 정통 분식 메뉴·'힙스터 꽃선비가 제안하는 트렌디한 분식' 테마인 이색 메뉴·궁중떡볶이 등 '진주 양반가 구씨네의 요리 비법을 장착한 전통 메뉴'를 선보인다. 크림막걸리크러쉬와 식혜크러쉬 등 전통 음료 메뉴도 준비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8월 론칭한 '구씨반가'가 프리미엄 전통 한식 브랜드라면 '구씨네'는 전통 길거리 음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캐주얼 한식 브랜드"라며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K-스트리트 푸드를 비롯해 다양한 한식 문화를 널리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