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공공기관 혁신 구조개혁 선도·경영효율화 인정 받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09010005020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4. 04. 09. 13:53

지방공기업 경영개선 우수기관 선정
지방공기업 발전유공, 행안부 장관 표창
표창장 수여(문기봉 이사장) 1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표창장을 들어보이고 있다./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대구공공시설괸라공단이 통합을 마무리하고 노사화합과 혁신을 통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공단은 지난해 10월 대구시 산하 공공기관 통합정책에 따라 대구환경공단과 대구시설공단이 합치면서 출범되었다.

그동안 통합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혁신경영계획을 통한 경영효율과 재무건전성 강화, 지역상생, 디지털 전환 등 공공기관 혁신과 구조개혁을 선도했다는 평가다.

그래서 지난 5일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도 지방공기업 발전과 경영 개선 및 국정과제 이행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방공기업 발전유공'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외에도 2023년 지방공공기관 혁신우수사례 우수상, 2022년 공공하수도 관리대행 성과평가 우수상을 받았다. 이 또한 지속적인 대시민 공공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을 기울인 결과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경영혁신을 위한 모든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성장 기반 확립과 경영혁신을 통해 고품질 공공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