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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가드닝 확장 효과…교원 웰스 “식물재배기 판매량 3개월 연속 증가”

홈가드닝 확장 효과…교원 웰스 “식물재배기 판매량 3개월 연속 증가”

기사승인 2024. 05. 21. 1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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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월 웰스가 선보인 꽃모종 정기 구독 상품 '플로린'.
교원 웰스는 올해 1~4월 식물재배기 판매량 전년 대비 27%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전월 대비 판매 증가율을 보면 △8%(2월) △55%(3월) △68%(4월) 등으로 3개월 연속 증가세다.

회사는 이 같은 실적 호조에 대해 반려식물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홈파밍 중심의 상품군을 홈가드닝으로 확장한 사업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온화해진 날씨에 실내 꽃 재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고물가로 인해 채소류와 화훼류 가격이 상승하면서 상대적으로 가격 경쟁력이 높아진 것도 실적 상승 요인 중 하나라고 추정했다.

실제 회사가 홈가드닝 시장을 겨냥해 지난해 10월 선보인 플로린이 올해 1~4월 식물재배기 전체 판매량의 62%를 책임지며 식물재배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식용 채소 재배에 특화한 웰스팜도 판매량이 전월 대비 △3월 12% △4월 10% 증가했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규 모종과 상품 출시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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