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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푸드테크, 성남에 R&D센터 개소···“글로벌 시장 전진기지”

한화푸드테크, 성남에 R&D센터 개소···“글로벌 시장 전진기지”

기사승인 2024. 05. 22.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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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화 솔루션 공급 증 혁신 콘텐츠 생산 계획
美 피자 브랜드 '스텔라피자' 론칭 작업도 진행
01.
21일 문을 연 한화푸드테크 R&D센터에서 (왼쪽부터)서종휘 한화로보틱스 대표이사,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사장, 이종승 한화푸드테크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사장이 성장 동력으로 점찍은 한화푸드테크가 R&D(연구개발)센터를 열며 기술력 제고에 나선다.

22일 한화푸드테크에 따르면 '한화푸드테크 R&D센터'가 21일 경기 성남시에 문을 열었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김 부사장과 이종승 한화푸드테크 대표, 서종휘 한화로보틱스 대표와 연구 개발진이 참석했다.

센터는 회사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통합 연구개발센터로 △로봇 기술을 접목한 조리 자동화 솔루션 공급 △신규 브랜드 론칭 및 메뉴 개발 등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을 선도할 혁신 콘텐츠를 생산할 계획이다.

한화푸드테크는 식품산업에 첨단기술을 접목해 일의 효율성을 높이는 게 푸드테크 산업의 핵심인 점에 주목 로봇·IT 관련 기업들이 한데 모인 첨단산업 도시 판교 인근에 자리를 잡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판교에 본사가 있는 한화로보틱스와 협동로봇 기술 활용을 포함해 향후 다양한 협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R&D센터는 총면적 1349㎡(408평) 규모로 연구실과 시뮬레이션룸, 촬영 스튜디오, 푸드테크 쇼룸 등으로 구성됐다. 연구공간에선 모듈 시스템 제작 등 주방 자동화를 목표로 각종 기술 접목 작업이 진행된다. 최근 선보인 '파스타엑스'를 비롯해 '도원스타일' '파빌리온' 등 기존 브랜드의 신규 메뉴 개발도 이뤄진다.

한화푸드테크가 2월 인수한 미국 피자 브랜드 '스텔라피자' 로봇 기술을 활용한 브랜드 론칭 준비 작업도 센터에서 진행될 전망이다.

한화푸드테크 관계자는 "스텔라피자를 비롯해 R&D센터에서 생산된 다양한 콘텐츠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라면서 "R&D센터가 향후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 진출에 전진기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부사장은 "앞으로 식음 서비스 산업의 성패는 푸드테크의 적극적 활용에 달려 있다"며 "한화푸드테크 R&D센터에서 탄생한 여러 기술들이 일의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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