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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이노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 선정…“기업 위상 입증”

LG이노텍,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 선정…“기업 위상 입증”

기사승인 2024. 05. 23.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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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브랜드 주관 브랜드 가치 평가
[보도사진] 문혁수 LG이노텍 대표(CEO) (2)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LG이노텍
LG이노텍이 인터브랜드가 주관하는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4'로 처음으로 선정됐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인터브랜드가 평가한 LG이노텍의 브랜드 가치는 4056억원에 달한다. LG이노텍은 이번 평가에서 재무·시장 영향력·성장 가능성 등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업 측면에서 LG이노텍은 주력 제품인 모바일용 카메라 모듈을 앞세워 연간 매출 기준 2019년 8조원 수준이던 매출 규모를 지난해 20조6000억원으로 끌어올린 바 있다.

인터브랜드는 지난 1974년 설립된 세계 최대의 브랜드 컨설팅 그룹이다. 2013년부터 매년 국내에서 가장 브랜드 가치가 높은 톱 50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기업의 재무 요소는 물론, 시장 지배력 및 영향도,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 분석해 브랜드 가치를 평가한다.

LG이노텍 관계자는 "광학솔루션사업에서 축적한 '1등 DNA'를 전장 부품·반도체 기판 사업에 이식해 지속성장을 위한 사업구조를 빠르게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핵심 원천기술을 자율주행, 휴머노이드 로봇 등으로 확장해 신사업 발굴을 통한 미래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LG이노텍은 회사 위상이 높아지면서 B2B(기업간거래) 기업의 한계를 넘어 브랜드 가치 제고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2023년부터는 미국 IT·전자 전시회 CES에 오픈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부스 관람객 수도 지난해 대비 3배가량 늘어난 6만 명에 달했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LG이노텍은 압도적 기술력과 차별화 제품을 통해 고객을 글로벌 1등으로 만드는 '글로벌 기술 혁신 기업'"이라며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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