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호떡부터 음료까지…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 러시

호떡부터 음료까지…식음료업계, 신제품 출시 러시

기사승인 2024. 08. 10. 06:0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SPC삼립, 방송에 등장한 레시피로 삼립호떡 3종 출시
정식품, 베지밀 영유아식 리뉴얼…신제품 출시도
사조대림, ‘990 실속기획’ 시리즈 출시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누룽지’ 출시
1
SPC삼립이 선보인 삼립호떡 신제품.
식음료업계가 해외 시장을 노리거나 고물가를 대비한 신제품을 쏟아내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9일 SPC삼립은 호떡빵 브랜드 삼립호떡 출시 50주년을 맞아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2'에 PPL(간접광고)을 진행하고 신제품을 출시한다.

1974년 출시한 삼립호떡은 길거리 음식이던 호떡을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아이슬란드에서 운영하는 식당의 스페셜 디저트 메뉴로 제공되기도 했다.

방송에 등장한 레시피를 모티브로 △꿀호떡 샌드 △바닐라크림 꿀호떡 △쌀커스터드 호떡 등 총 3종 신제품도 선보였다. 신제품은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 마트와 삼립 공식몰,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앞으로도 삼립호떡이 대표적인 K-디저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외에 적극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1
리뉴얼한 영유아식 '베지밀 인펀트 프리미엄'과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 세롭게 선보이는 영양간식 '베지밀 킨더랜드 프리미엄'.
정식품은 베지밀 영유아식을 리뉴얼하고 신제품을 출시한다.

먼저 영유아식 '베지밀 인펀트 프리미엄'과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을 리뉴얼했다. 기존 제품 대비 두뇌 구성 성분(DHA+EPA) 함량을 2배 강화하고 장 건강과 자기방어력을 위한 설계를 개선했다.

베지밀 인펀트 프리미엄과 베지밀 토들러 프리미엄은 국제식품규격위원회(CODEX)와 식품공전 조제식 규격에 따라 균형 잡힌 3대 영양성분을 함유했다. 13종의 비타민 및 10종의 무기질을 설계했으며 아기의 성장발달에 중요한 베타카로틴을 배합했다.

성장기 아이를 위한 영양간식 '베지밀 킨더랜드 프리미엄'을 새롭게 선보인다. 베지밀 킨더랜드 프리미엄은 10종의 비타민과 5종의 무기질을 함유했다. 하루 2팩으로 성장기 유아의 평균 영양 섭취량 중 칼륨과 철분의 부족분(2021년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민영양통계 1~2세 기준)을 보충할 수 있다.

1
사조대림이 선보이는 '990 실속기획' 시리즈.
사조대림은 어묵, 소시지, 쌈장 등 대표 제품을 '990원' 초특가로 선보이는 '990 실속기획'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8종은 사조대림의 어묵, 소시지, 장류를 990원으로 선보이는 기획 라인업이다. 가성비를 높이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베스트셀러 숯불구이맛 라인업 신제품인 '990 숯불구이맛 오븐구이' 소시지도 내놨다. 숯불구이맛 후랑크 등의 뒤를 이어 990 실속기획 시리즈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앞서 지난달 '대림선 부산어묵 범벅이 초특가 기획'을 선보이기도 했다. 기존 제품 대비 중량은 100g 확대하면서 가격은 인상 없이 그대로 유지해 가성비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사조대림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1
하이트진로음료가 선보인 블랙보리 누룽지
하이트진로음료는 보리밥을 지어낸 가마솥에 물을 부어서 끓인 보리숭늉의 맛을 담은 '블랙보리 누룽지'를 출시했다.

블랙보리 누룽지는 전라도 부안군과 해남군에서 자란 100% 국내산 검정보리와 누룽지로 만들어 기존 블랙보리의 진하고 구수한 풍미를 극대화한 프리미엄 라인업 제품이다.

누룽지 특유의 맛과 향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카페인, 색소, 설탕을 일절 함유하지 않아 일상에서 커피나 물 대신 섭취하기 좋은 것도 특징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식품등의 표시기준(100㎖당 4㎉ 미만의 무칼로리)'에 부합하는 무칼로리 제품이다.

블랙보리 누룽지는 전국 유통대리점 및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쿠팡 등 온오프라인 몰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