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필드 | 0 | 스타필드는 크래프톤과 함께 가을맞이 '펍지 운동회'를 개최한다./신세계프라퍼티 |
|
팝업스토어는 최근 유통업계의 대세다. 새롭게 재미있는 것을 원하는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해 빠르게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최근 백화점을 비롯해 쇼핑몰, 아웃렛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 유입의 방안으로 적극 활용 중이다. 이번 주말에도 곳곳에서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0일까지 킨텍스점 지하 1층에서 46.8㎡(약 14평) 규모로 디즈니 스토어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양한 인기 상품 판매뿐 아니라 팝업스토어에서는 이색 체험도 해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가족 단위 고객을 비롯해 전 연령대의 고객이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디즈니 제품 및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색다른 콘텐츠를 준비했다.
디즈니 프린세스 AR(증강현실) 피팅룸으로, 고객이 키오스크 앞에 서면 AR 미러를 통해 디즈니 공주 코스튬을 입은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시중 AR 미러보다 사람의 움직임에 따른 옷주름 표현도 사실적으로 보여준다.
| 롯데백화점 | 0 | 롯데백화점 잠실점 트레비분수 광장 앞에서 진행 중인 디즈니·픽사 팝업을 구경 중인 모델. |
|
롯데백화점도 서울 잠실점에서 오는 29일까지 '디즈니·픽사' 캐릭터 팝업 '픽사 스튜디오'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인사이드 아웃' '토이스토리' '엘리멘탈' 등 다양한 디즈니·픽사의 인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과 아레나 광장에서는 22일까지 '보노보노 조개를 찾아줘' 팝업스토어도 열리고 있다. 특히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보노보노 간식이 눈길을 끈다. '보노보노 아이스크림' '보노보노·봉땅 꽈배기 패키지' 등을 맛볼 수 있다. 보노보노 인형과 함께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팝업 체험존 스탬프 투어 등 즐길거리도 더한다.
| 롯데백화점 | 0 |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하리보 팝업스토어 전경 |
|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 야외 잔디광장에서는 29일까지 하리보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10m 높이의 하리보 마스코트인 '골드베렌' 캐릭터의 대형 조형물을 설치해 놨다. 유리 온실 가든을 떠올리게 만든 팝업스토어에서는 독일 본사에서 직수입한 굿즈와 한정판 젤리 등 350여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그룹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에서도 다양한 팝업스토어 행사가 한창이다. 안성점에서는 추석 연휴기간부터 이어진 '레고시티 세상에서 무선조정 체험하기' 팝업스토어가 열려 나만의 자동차 만들기부터 디오라마 전시, 자동차 경주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이어 가을을 맞아 크래프톤과 함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게임 속 즐길 거리를 잔뜩 경험할 수 있는 '펍지(PUBG) 운동회 in 스타필드'를 진행한다. 20일부터 10월 27일까지 하남점(20~30일), 고양점(10월 2~13일) 및 안성점(10월 15~27일) 등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펍지 운동회 in 스타필드'는 배틀그라운드 게임 최초의 맵인 '에란겔' 속 학교를 배경으로, 미니게임존을 중심으로 포토존, 리워드 부스,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스타필드 수원에서는 오는 23일부터 10월 10일까지 포켓몬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MZ 감성으로 해석한 부스 디자인과 한정판 오리지널 굿즈를 포함한 700여 종의 포켓몬 상품이 마련된다.
| MZ세대 인기분재_괴근식물1 | 0 | MZ세대 인기분재 괴근식물 |
|
서울 용산 HDC아이파크몰은 최근 MZ세대에서 분재로 인기몰이 중인 괴근식물 전물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HDC아이파크몰은 '이상할수록 더 아름다운 식물'이라는 주제로 국내 괴긴식물 전문 전문 브랜드인 '웨트룸'과 협업해 국내 유통업계에서 처음으로 '괴근식물' 팝업 스토어를 26일까지 진행한다.
괴근식물(Caudex)은 아프리카, 중동, 중앙아메리카 등에서 서식하는 몸통과 줄기, 뿌리가 한 덩어리로 이뤄진 식물로, 2030 MZ세대 식집사(식물+집사) 사이에서 특색 있는 반려식물로 각광받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비바리움과 분재용 인기 식물로 떠올라 메인 고객층이 30~40대까지 확장 되며 그 인기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괴근식물' 팝업 스토어에서는 웨트룸, 에이스트리맨, 그레이터틀, 떨스트, 콘, 누플랜트웍스, 카리프아, 콜드프레임, 에이션템플 등 괴근식물 관련 국내업체 10여곳과 최낙준 작가 등이 참여해 20여종의 다양한 괴근식물과 로빈세라믹 스튜디오의 아트토이, 국내외 작가들의 세라믹 화기(화분), 오브제 등 관련된 상품을 판매 및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