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쌤페스타는 한샘이 가구·인테리어·리빙용품 전 카테고리에 걸쳐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진행하는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이다. 이번 하반기에 진행된 쌤페스타에서는 약 1500개 제품을 최대 85% 할인가에 선보였다.
이번 행사의 첫날 주문액은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행사 대비 17% 증가하면서 역대 쌤페스타 오픈 매출 중 가장 높은 기록을 경신했다. 행사 전체 기간의 일 평균 주문액도 상반기 대비 5% 상승했고 9월 온·오프라인 계약액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 증가했다.
부동산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이라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쌤페스타가 역대급 실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인테리어·홈퍼니싱·리빙 상품을 아우르는 고객 니즈와 시즌 기반 핵심 상품의 전략적 노출과 차별화된 프로모션 스킴(전반적 계획과 실행방안), 온·오프라인 매장에서의 고객 경험 강화는 물론 55주년을 기념해 '너의 한샘으로부터' 캠페인 등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고객 유입을 확대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샘 관계자는 "쌤페스타는 이제 단순한 할인 행사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테리어 축제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