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OOP, VCT 퍼시픽 2026 킥오프 생중계…코스트리밍·참여 이벤트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21001028376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승인 : 2026. 01. 21. 10:31

2026 VCT 퍼시픽. /SOOP
SOOP은 라이엇게임즈의 글로벌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공식 리그인 'VCT 퍼시픽'의 2026 시즌 시작을 알리는 '킥오프(kickoff)' 대회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VCT 퍼시픽 2026 시즌은 킥오프를 시작으로 총 3개의 스테이지로 운영된다.

올해 첫 일정인 VCT 퍼시픽 킥오프는 1월 22일부터 2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이번 대회 상위 3개팀은 시즌 첫 글로벌 이벤트인 ‘마스터즈 산티아고’에 진출한다. 이번 킥오프에는 트리플 엘리미네이션 방식이 최초 도입돼, 각 팀은 세 번 패배시 탈락하게 된다. 2025 챔피언스에 진출했던 상위 4개 팀은 상위조에서 1라운드 부전승으로 출전하며, 그 외 팀들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대진이 구성된다.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SOOP 발로란트 공식 채널에서 경기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드롭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유저들이 직접 참여해 경기 결과를 맞히는 '승부 예측' 기능도 운영된다. 승부 예측으로 획득한 젬(GEM)을 활용해 다양한 경품 교환에 응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월 3일부터는 VCT 퍼시픽 파트너팀의 방송국 스킨이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스킨 적용 대상은 젠지, T1, DRX 등 VCT 퍼시픽 파트너팀으로, 해당 스킨을 적용받는 스트리머는 별도 선정을 통해 결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각 팀 방송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OOP은 1440p 고화질 중계를 비롯해 안정적인 시청 환경을 지원한다. 또한 다양한 인기 스트리머들이 참여하는 코스트리밍(함께 보기)을 통해 여러 해설과 시점으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VCT 퍼시픽 킥오프 관련 대진과 일정은 SOOP 내 VCT 퍼시픽 공식 방송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