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세계 최고 오로라 관측 가능 캐나다, 명소 소개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캐나다 통신원 = 캐나다는 오로라를 관측하기 가장 좋은 나라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극지방과 가까운 지리적 위치, 시야를 가리는 지형물이 거의 없는 환경적 요인, 오염이 되지 않은 맑은 밤 날씨를 허락하는 캐나다 곳곳의 오로라 관측 지역에는 여름의 끝자락부터 관광..

캐나다 퀘백경찰, 백악관 앞 독극물 우편물 용의자 현장조사에 특수부대 투입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캐나다 통신원 = 캐나다 퀘백주 경찰이 미국 백악관으로 발송된 독극물 우편물과 관련해 용의자에 대한 현장조사를 진행했다고 캐나다 글로벌뉴스가 21일(캐나다 현지시간) 전했다. 이달 초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앞으로 독극물 ‘리친’이 든 소포가 발송됐으나 미 사법..

캐나다-미국 육로 국경 제한 연장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캐나다 통신원= 캐나다와 미국의 기존 육로 국경 제한이 9월 21일에 만료될 예정이었으나, 11월까지 다시 연장 될 것으로 보인다고 캐나다 정부 고위 관계자가 15일 (현지시간) CTV뉴스를 통해 밝혔다. 이 합의는 지난 3월에 처음 실행돼 이후 매달 갱신되어 왔으며..

캐나다 퀘백 몬트리올, 주정부 향해 시위 “마스크 벗을 자유 달라”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캐나다 통신원=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12일(현지시각) 수 천명의 사람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퀘백 정부의 대응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였다고 캐나다CBC 뉴스가 전했다. 음모 이론가와 백신 반대 운동가의 연설과 함께 시위자들은 미국에서 시작된..

캐나다 9월 재개한 곳곳의 학교에서 코로나19 감염 속출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캐나다 통신원= 캐나다의 학교들이 재개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의 수가 지난달 보다 급증함에 따라 정부가 우려를 하고있다. 최고 공중 보건 책임자 테레사 탐은 지난 8일(현지시간) 오타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주에 매..

알버타주 벤프 국립공원 북부 대형 산불 발생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캔버라 통신원 = 지난 4일(현지시간) 캐나다 알버타주 벤프 국립 공원 북부 지역에서 대형 산불이 발생했다. 화재는 블랙락 마운틴 기슭의 산림 보호 구역에 있으며 벤칠랜드에서 서쪽으로 약 25km 떨어져 있다. 지난 금요일 처음 발견된 이 화재는 토요일 저녁에 거..

캐나다 정부, 9월부터 자영업자들에게 월 150만원씩 지원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캐나다 통신원 = 캐나다 정부가 9월부터 자영업자를 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또 다른 혜택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캐나다는 복지와 혜택제도가 잘 된 국가답게 코로나19로 인해 타격을 입은 캐나다 시민들을 위해 재빠르게 지난 4월부터 복지와 혜..

캐나다 벤쿠버 코퀴틀람 크런치서 흑곰 출현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밴쿠버 통신 = 캐나다 벤쿠버 코퀴틀람 크런치 등산로에서 흑곰이 발견됐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CTV 뉴스에 따르면 여성인 켄드라 친은 벤쿠버 코퀴틀람 크런치 등산로 정상에서 내려오는 포장 도로에서 사람 몸집보다 조금 더 큰 흑곰과 마주쳤다고 한다. 남성인 샘..
캐나다 트뤼도 총리,“ 9월부터 다시 여는 초, 중, 고등학교 위해 20 억 달러 지원”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캐나다 통신원 = 캐나다 연방정부가 지난 7월에 가을 새 학기부터 모든 초, 중, 고등학교를 온라인 수업 제공을 포함한 대면 수업으로 다시 열겠다는 방침을 세운 가운데 현재 10 개주와 3개 준 주의 학교들이 학생들을 맞이 할 준비를 하고 있다. 캐나다 연방정부 대부..
캐나다 정부, 수업재개 초중고에 1조8000억 지원금
아시아투데이 성혜정 캐나다 통신원 = 캐나다 정부가 9월부터 문을 다시여는 초·중·고등학교를 위해 20억 달러(약 1조8092억원)를 지원한다. 지난 26일, 쥐스탱 트뤼도 총리는 기자회견을 통해 “주별, 학교별 학생 수에 따라 지원금이 사용될 것” 이라며“아이들의 건강이 최우선이 되..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