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기적 범죄로 中 전 엑소 멤버 우이판 풍전등화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풍전등화라는 말이 있다. 바람 앞의 등불이라는 의미이다. 언제 꺼질지 모르니 위태위태할 수밖에 없다. 성폭행 혐의로 공안 당국에 정식 체포된 전 엑소 멤버 우이판(吳亦凡·31)은 정말 이런 상황에 직면해 있는 것 같다. 중국 연예 정보에 밝은 베이..

초비상 中, 델타 변이와 물백신으로 무너지나?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모범국으로 손꼽히는 중국의 상황이 예사롭지 않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빠른 확산세와 효과가 의문스러운 백신 접종으로 인해 아차 잘못하다가는 일거에 무너질지도 모르는 아슬아슬한 국면을 맞이하고 있는 것이..

완전 난리 난 中, 100미터 9초83 쑤빙톈에 열광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의 32세 노장 스프린터인 쑤빙톈(蘇炳添)이 1일 2020 도쿄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린 육상 남자 100미터에 출전해 무려 9초83이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자 전 대륙이 완전 난리가 났다. 14억 중국인들이 열광한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언론..

아이돌에서 사형수로? 우이판 인생 절체절명 위기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연쇄 성폭행범 의혹을 받는 전 엑소 멤버 우이판(吳亦凡·31)이 인생 최대 위기를 맞이하게 됐다. 의혹이 일부 사실로 확인되면서 지난달 31일 베이징 공안국 차오양(朝陽)분국에 정식 체포되는 횡액에 직면한 것. 이에 따라 그는 조만간 열릴 재판에서..

경악의 中 상반기 성장률 12.7% 광둥성 등이 견인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중국 경제가 올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창궐 여파의 기저효과로 전년 대비 무려 12.7% 성장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광둥(廣東), 장쑤(江蘇)성은 상반기 지역내총생산(GRDP) 5조 위안(元·890조 원) 클럽에 가볍게 가..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중 당국과 언론이 주목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 회장이 최근 들어 중국 당국과 언론이 주목하는 관심 인물로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다. 글로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창궐 사태라는 어려운 여건 하에서도 한·중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맹활약하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보..

인간 탐욕은 남녀 같아, 中 부패 관료 여성도 급증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인간의 욕망은 정도의 차이가 약간 있을지 모르겠으나 남녀의 구분이 대체로 크게 없다고 단언해도 좋다. 경우에 따라서는 여성이 기가 막힌 욕망의 화신이 되는 케이스도 종종 있다. 당연히 욕망이 과하면 심신을 망치게 된다. 관리일 경우 부패의 길로 나아가..

적의 적은 친구, 중-러 예상대로 급밀착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적의 적은 친구라는 말이 있다. 중국과 러시아의 입장에서는 이 말은 진짜 불후의 진리인 것 같다. 자국의 잠재적 적국인 미국의 적이 자신들이라고 할 수 있으니 대미 공조를 위해 서로 손을 잡으면 이 말은 바로 성립된다. 최근 들어 더욱 관계를 끈끈..

진격의 中 최저임금 쾌속 상승, 양날의 검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불과 10여년 전만 해도 낮기로 유명했던 중국의 최저임금이 최근 들어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진격의 최저임금이라는 말이 과언이 아닐 정도라고 해도 좋지 않나 싶다. 게다가 앞으로도 이런 현상은 상당 기간 지속될 것이 확실하다. 반관영 통신 중..

中 톱스타 황샤오밍, 탁구 금메달 천멍은 내 동생
아시아투데이 홍순도 베이징 특파원 = 내로라하는 중국 연예계의 톱스타 황샤오밍(44)이 지난 29일 자국 탁구 선수 천멍(陳夢·27)의 2020 도쿄 올림픽 탁구 여자 단식 금메달 소식에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자신의 SNS를 통해 열렬한 축하 인사도 전했다. 같은 중국인으로 당연히 그..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