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3개월만에 완화된 홍콩의 사회적 거리두기, 안전할까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여파로 아시아 내에서도 특히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해 오던 홍콩이 18일(현지시간) 자정부터 완화된 방침을 시행하고 있다. 당초 홍콩은 헬스장 및 수영장을 포함한 각종 공공시설을 지난 11월부터 모두 닫..
코로나 격리 치료 중 도주한 홍콩 남성, 징역 4개월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진단을 받고 병원에서 도주한 60대 남성에게 징역 형의 엄벌이 내려졌다.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코로나19 확진 판정 후 격리 치료 중 도주해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던 리완컹(63)이 약 2개월 만에..
코로나 사태 이후 홍콩 정부가 최초로 발표한 “락다운” … 약 1만명 이상 이동 제한 가능성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1년 넘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는 가운데 홍콩 정부가 막강한 대응책을 내놨다. 바로 지난 1주일간 꾸준히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삼수이포와 야마테이, 조던 지역 전체의 이동을 막는 봉쇄령을 시행할 예정이라는 것. 앞서..

[아시아이슈]홍콩에서 30% 싸게 집 마련하는 방법은? "흉가도 스위트홈"·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에 버금가는 집값을 뽐내는 홍콩에서 집을 30%나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꿀팁’이 공개됐다. 최근 홍콩의 한인 교민신문인 ‘위클리 홍콩’은 시세보다 약 30% 저렴하게 집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했다. 다만 한 가지, 흉..

[아시아이슈]아열대지방 영상 8도에도 동사가 발생하는 이유는?·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지난 며칠새 홍콩과 대만에서만 약 150여 명이 동사했다. 베트남에서는 수 백마리 가축이 얼어 죽었다. 기온이 영상인 따뜻한 나라에서 사람과 가축이 동사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홍콩은 경우 겨울철 평균기온은 최고 19도 최저 14도 정도다. 홍콩 프리프..

'잘 나온 사진'의 신분증 갖고 싶었던 16세 소년에 '3개월 징역'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4일 낮(현지시간), 홍콩의 판링 치안법원은 ‘위조’ 신분증을 소지하고 있던 16세 소년에게 징역 3개월 형을 선고했다. 5일 오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소년은 신분증에 있는 본인의 사진이 마음에 들지 않아 중국에 인민폐..

홍콩 코로나 검사, 지하철 역에서도 “가능”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기자 = 인구 밀도가 높고 결코 낮지 않은 검사비용 탓에, 홍콩 사람들은 쉽게 코로나 검사에 참여하기가 어려웠다. 홍콩 정부는 지난 11월 홍콩 내 4차 대확산 이후 더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코로나 19 감염증 검사에 참여하도록 이번 달부터 홍콩의 지..

이례적 위기에 처한 '홍콩 명문 대학'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올해 7월 발효된 국가보안법과 더불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홍콩의 대학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다. 영국 대학평가 기관인 QS(Quacquareli Symonds)가 발표하는 ‘아시아 최고 대학’ 상위 10위 중 3개를 차..

22일부터 모든 홍콩 입국자, 정부지정 호텔서 14일 의무격리…중화권만 제외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오는 22일부터 중화권 외 지역에서 홍콩으로 입국하는 모든 방문자들은 정부 지정 호텔에서 14일간 격리하게 된다. SCMP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캐리람 홍콩 행정 장관은 홍콩에 거주 중인 곳이 있더라도 22일부터 입국하는 사람들은 모두 정부가 지정한..

세계 각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소식, 홍콩은 아직,,,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기자 = 대확산이 퍼졌다 잡혔다, 그래프가 상승하다 주춤하기를 몇 번. 전세계는 여전히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어느 덧 약 1년 넘게 지속되는 이 상황 가운데 최근 전 세계 주요 국가들이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확보를 위해 적극적..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