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점보 레스토랑을 기억 하시나요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기자 = 멀리서 봐도 한눈에 보이는 화려한 조명들. 중국 명나라 궁전을 본떠 만든 형형 색색의 외관. 1972년, 당시 홍콩이 4년간 약 45억원을 투자하여 건축한 홍콩의 명소이자 대표적인 수상 레스토랑인 홍콩 점보 킹덤 레스토랑이다. 수상 가옥 형태로..
코로나로 홍콩 지하철 요금 할인, 2021년 6월까지 연장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홍콩의 지하철인 MTR이 지난 6월부터 시행해 온 코로나 바이러스 맞이 요금 할인을 내년 6월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홍콩의 영자신문 더 스탠다드는 오늘 아침, 본래 올해 12월까지로 예정되어 있던 MTR 요금 할인이 6개월 더 연장된 2021년 6..

댄스클럽에서 시작된 홍콩 코로나 ‘4차 확산’ … 수업 중단 및 싱가포르 여행촉진책 보류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지난 3개월간 잠잠하던 홍콩에 다시금 코로나 바이러스 대확산의 바람이 불어왔다. 이번이 어느덧 4차 대확산. 홍콩은 올 한해동안 약 8번의 그래프 변화를 그리며 4번의 대확산을 맞이하였으나, 이번에는 그 타격이 여느 때보다 클 것으로 예상된다. 안정기..

코로나도 막지 못한 열정, “홍콩 중문대학교 졸업생들의 반정부 시위"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기자 =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한동안 잠잠했던 홍콩의 반정부 시위가 약 한달 반 만에 다시금 수면위로 올랐다. 아시아타임즈와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목요일(현지 시간) 저녁부터 홍콩 중문대학교 캠퍼스 및 인근 지하철 역에..

홍콩 반정부 시위 1년반만에 재개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잠잠했던 홍콩 반정부 시위가 약 한달 반만에 재개됐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19일(현지시간) 저녁부터 홍콩 중문대학교 캠퍼스 및 인근 지하철 역에 시위대가 모여 홍콩의 민주화 및 반정부 지지..

홍콩, 낙태율이 상승하는 이유는?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기자 = 올해 홍콩내에서 발생한 1월에서 8월 사이에 일어난 낙태 상담 건수가 지난해 같은 시기에 기록했던 5,645건보다 약 30%가 증가한 7,477건을 기록하였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전했다. 이러한 상담이 실제 낙태 상황으로 이어진 건수..

코로나19 타격 홍콩 캐세이퍼시픽항공, 이번엔 중국 화웨이이 고소당해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홍콩의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중국 통신장비·스마트폰 제조업체 화웨이(華爲)에 약속한 보상 합의금을 지불하지 않은 혐의로 고소당했다고 홍콩 언론 딤섬 데일리는 10일 전했다. 화웨이는 6년 전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중국 심천에서 미국으로 운송하던 자사 휴대폰..

8개월만 재개장 홍콩디즈니랜드·오션파크,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진행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홍콩 내 대표 테마파크인 디즈니랜드와 오션파크가 운영 중단 약 8개월 만에 다시 문을 열었지만 수용 인원이 제한되고,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 규제가 강화되면서 운영이 중단됐..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 베이징 방문, 코로나19 타격 홍콩경제 활성화 방안 논의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이 다음 달 3일 사흘 일정으로 중국 베이징(北京)을 방문한다. 람 장관은 베이징 도착 앞서 광둥(廣東)성 선전(深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를 받는다. 람 장관의 이번 베이징 방문은 실업률이 6.4%로..

6.4% 홍콩 실업률, 연말까지 8% 비관적 전망
아시아투데이 최하린 홍콩 통신원 = 홍콩 실업률이 6.4%로 최근 16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연말까지 8%를 기록할 것이라는 비관적 전망까지 나왔다. 펠릭스 입 홍콩침례대학 박사는 29일 이달 초에 진행된 캐세이퍼시픽항공의 대규모 정리해고를 언급하면서 이 일을 기점으로 더 많은 기..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