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맞으면 '14만원' 지급.. 獨경제학자가 제안한 '현실판' 백신 캠페인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초반부터 꾸준히 속도를 내왔던 독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둔화되고 있다. 경제학자들은 백신 접종을 망설이는 사람들을 설득하기 위해 개인에게 현금으로 보상하는 새로운 캠페인 방식을 제안했다. 우리나라의 질병관리청격..

비정상적으로 높아진 '독일 수능' 평점...원인은 '팬데믹'?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속에서 전 과정을 보내고 처음 치뤄진 독일 대학수학능력시험(Abitur:아비투어)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평균 점수결과를 보였다. 독일 교사협회는 정상 운영되지 못한 공교육 교과과정에 대한 보완책으로 시행된 시험과목 선택영역..

'코로나는 됐는데?' 獨바이러스 학자, 에이즈 백신부재는 '정치계 의지부족'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바이러스 연구소가 에이즈(AIDS·후천면역결핍증후군) 팬데믹이 아직까지 종식되지 않은 것은 ‘정치계의 의지 부족 및 무지에 대한 증거’라고 비판하고 나섰다. 2021년은 에이즈가 최초로 발견된 지 40년째 되는 해다. 1987년에 에이즈..

어린이집 자리없어 '발동동' 부모..獨법원 시교육청에 '3130만원' 손해배상하라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지방고등법원이 만 1세 유아에게 어린이집 자리를 제공하지 못한 시(市)교육청의 의무 태만을 인정하고 해당 유아의 부모에게 2만3000유로(약 3130만원)의 손해배상금 지불을 판결했다. 독일 지역 시사지 헤센샤우는 12일(현지시간) 프랑크..

백신 비접종자는 '휴가도 가지마..' 獨 공보험조합의사회 비접종자 '자유 제한'요구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공보험조합의사회(KV)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비접종자에 대한 광범위한 자유 제한을 요구하고 나섰다. 독일 뉴스전문채널 NTV는 11일(현지시간) AK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에게 넓은 범위의 일..

'집콕' 외로움에 반려동물 입양 급증했던 獨, 봉쇄령 풀리니 '나 몰라라'?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전국의 동물 보호소가 단기 입양 후 파양된 동물들로 가득찼다. 동물보호협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봉쇄 기간 동안 반려동물을 맞이한 수 많은 사람들이 봉쇄령이 풀리고 사회 활동을 재개하면서 반려동물을 다시 동물 보호소로..

잉글랜드 축구팬에게 모욕당한 獨소녀..위로 모금 전액 유니세프 기부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축구 경기 후 울음을 터트리는 모습이 중계된 후 일부 잉글랜드 축구팬들로부터 모욕과 조롱을 받은 독일의 어린 소녀팬이 영국내 캠페인을 통해 사과와 위로의 뜻으로 약 3만 6000파운드(약 5600만원)의 모금액을 전달 받았다. 소녀팬의 가족은..

정신질환범죄 증가하는 독일, 정치·사회·의료계의 대처는?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내 정신병력자들의 단독 ‘묻지마 범죄’ 수가 증가하고 있다. 독일 경찰 당국과 사회복지부 및 정신의료계는 이에 대해 어떻게 대비하고 있을까. 지난 달 25일(현지시간) 독일 바이에른주 뷔르츠부르트 거리에서 흉기 난동 사건이 발생해 3명이..

백신 접종 독일인 중 48%,"여전히 사회적 접촉 꺼려지고 불안해.."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독일인 중 48%가 낮은 발병률과 백신 접종에도 여전히 사회적 접촉이나 개방된 일상에 불안함을 느낀다고 답했다. 독일 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숫자가 급감함에 따라 각 연방정부는 봉쇄..

"의식주 챙기기도 벅차" 독일 急물가상승에 '저소득 다자녀'가정 사면초가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중부 엘스하임에 사는 다섯 아이의 아버지 옌스 디칭어(43)는 오늘도 자신의 미니 버스에 기름을 넣지 못한 채 주유소에서 돌아 나왔다. 갑자기 오른 기름값에 매일 주유소에 들러 리터당 가격만 확인하고 돌아 나오길 세 번째. 지난 번 확인했..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