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정부,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추가 지원나서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독일 연방정부가 동부 지역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에 대한 추가 지원을 약속하고 위험 지역에 대한 대규모 멧돼지 수색 작업에 돌입했다. 독일 공영방송 ARD는 21일(현지시간) 연방정부가 폴란드와의 국경을 중심으로 ASF가 급격히..

독일, 코로나 재확산에도 집중치료실 축소책 논란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다시금 급증하고 있지만 대형 병원들은 오히려 중증환자를 위한 집중치료실을 줄이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독일 시사 일간지 프랑크푸르터 알게마이네 차이퉁(FAZ)는 19일(현지시간) 코로나..

프랑스 정부, 볼키스 자제령...코로나19 급증에 '비쥬' 반대 캠페인 영상 공개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프랑스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프랑스식 인사법인 ‘볼 키스(비쥬 :la bise)’ 반대 캠페인을 본격화했다. 독일 일간 타게스슈피겔(TS)은 14일(현지시간) 프랑스 정부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1..

코로나19로 유럽내 비(非)현금 결제 흐름 가속화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유럽의 ‘비현금 결제(Non-cash payments)’ 흐름을 가속화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인한 유럽내 ‘사회적 거리두기’ 풍조가 오랫동안 보수적으로 유지돼 왔던 ‘현금경제’에 변화..

코로나19 지원금 '트럼프 수표', 100여명 오스트리아인들에 전달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미국 행정부가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기침체 부양책으로 지급한 국가재난지원금이 미국과 실질적인 연관이 없는 100명 이상의 오스트리아 국민에게 지급된 사실이 확인됐다고 독일 주간지 슈피겔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이..

"독일 코로나19 방역수칙 반대집회 90여건, 극우단체 조장 이용"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전역에 걸쳐 반복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수칙 반대 집회 중 상당수가 극우주의 단체에 의해 조장된 것으로 밝혀졌다. 독일 공영방송 ARD는 6일(현지시간) 국내 극우주의 단체들이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된 후..

EU, 위험지역 여행자에 대한 의무 자가격리 14→10일로 단축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기자= 유럽연합(EU)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험 지역 여행자에 대한 자가격리 의무 기간을 4일 단축하기로 결정했다. 독일 공영방송 ARD는 5일(현지시간) EU회원국 보건부 장관이 코로나19 위험 지역을 방문한 여행객에 대한..

독일 코로나19 새로운 동향..감염자수는↑ 중증진행률은↓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내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의 동향이 변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감염자 수는 다시 치솟고 있지만 중증 환자 수는 오히려 낮아진 상태가 유지되고 있다. 독일의 시사 주간지 포쿠스는 30일(현지시간) 독일내 코로나19 신규 감염자 수가..

베를린서 3만 여명 규모 '코로나19 통제반대' 집회 열려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베를린에서 약 3만 명 규모의 ‘코로나19 공공생활 통제 반대’ 집회가 열렸다. 독일 공영방송 ARD는 29일(현지시간)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문 인근에서 신종 코로나버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국가의 공공생활 통제 정책에 반대하는 대규모..

獨연구진, 장소별 코로나19 위험성 연구.. 공공장소 중 가장 안전한 곳은 '학교'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연구진이 장소에 따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발병 및 확산 통계를 발표하고 단체 생활이 이어지는 장소 중 가장 안전한 곳은 ‘학교’라는 결과를 내놓았다. 독일 공영방송 ARD는 23일(현지시간) 현지의 질병관리본부격인 로..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