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남편 서류 위조해 '백신 새치기' 시도한 獨 여성 경찰에 덜미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먼저 맞기 위해 의사 남편의 직장 서류를 위조한 60대 여성이 발각됐다. 독일 시사 주간지 슈피겔은 21일(현지시간) 함부르크에 거주하는 한 60대 여성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순서를 앞당..

항공승무원 간호보조로 고용한 獨병원.. 코로나시대의 '성공적인 윈윈전략'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의 대표 대학병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고용 위기를 겪고 있는 항공기승무원을 간호 보조인력으로 충원해 성공적인 코로나 시대 ‘윈윈전략(win-win strategy)’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독일 연구진 '사망 4일전' 예측가능 심장박동측정기 개발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연구진이 비접촉 방식으로 환자의 심장박동을 측정해 심장 마비와 뇌졸중 발생은 물론 말기 환자의 사망일을 예측할 수 있는 레이더 측정기를 개발해 임상시험에 들어갔다. 독일 뉴스전문매체 NTV는 14일(현지시간) 함부르크 공과대학 연구진이 새..

獨사회학자 "한국 등 코로나19 방역 성공사례 간과한 서양의 오만함"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의 저명 사회학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에 실패한 서양 국가들의 현 사태는 과거 식민주의에서 비롯된 오만함의 결과라고 비판했다. 독일의 일간지 타게스슈피겔은 9일(현지시간) ‘왜 우리는 동양 국가들에게서 배우지 못하..

'냄새 맞춰야 통과'..오스트리아 코로나19 후각 검사기 상용화 시작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오스트리아 기업이 후각 테스트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의심자를 구분해 낼 수 있는 새로운 검사기를 개발하고 일부 공기관과 기업을 중심으로 상용화에 들어갔다. 오스트리아 유력 일간지 쿠리어는 6일(현지시간) “체온측정으로..

독일 요양원서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완료 후 '영국 변이 바이러스' 집단 감염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의 한 요양원에서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마친 노인들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집단 감염이 발생했다. 독일 뉴스전문 매체 NTV는 7일(현지시간) 독일 오스나브뤼크 지역의 한 요양원에서 14명의 노인이 ‘..

獨 80대 남성 놀이터에서 놀던 외국 아동에게 "외국인은 떠나라" 폭력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에서 한 남성이 놀이터에서 놀고 있던 외국인 어린이들을 상대로 인종차별적인 폭언과 폭력을 행사한 후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독일 브레멘시 경찰당국은 2일(현지시간) 신원이 파악되지 않은 한 남성이 놀이터에서 놀고 있던 세 명의 외국인 어..

저가항공사 라이언에어 20~21회계연도 사상 최대 적자 예상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유럽 저가 항공사 라이언에어(Ryanair)가 2020/21 회계연도에서 사상 최대 적자기록을 예상하고 있다. 유럽 항공산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경제적 타격을 입은 데 따른 것이다. 독일의 뉴스 전문채널 NTV는..

베트남 마피아, 독일서 조직적 인신매매 탄로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 마피아가 독일에서 오랫동안 취업알선을 미끼로 인신매매를 해오다 덜미를 잡혔다. 독일 연방범죄수사청(BKA)은 베트남 인신매매 조직과의 전면전을 선포했다. 베를린-브란덴부르크 방송 RBB 보도에 따르면 BAK는 18일..

獨 뒤늦은 '자가격리 이탈자' 통제나서..시설 강제격리 강경책 도입
아시아투데이 서주령 하이델베르크 통신원 = 독일 일부 주정부가 뒤늦게 자가격리 의무를 어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 혹은 접촉자들에 대한 처벌과 격리 강제집행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 독일 주간지 벨트암존탁은 17일(현지시간) 몇몇 주정부들이 자체적으로 자가격리 거부자..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