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정보당국, 벨라루스 대통령 암살 및 쿠데타 모의 세력 체포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26년간 장기 집권하며 ‘유럽의 마지막 독재자’라고 불리는 알렉산드르 루카센코 벨라루스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 및 쿠데타를 모의한 벨라루스인 2명이 체포됐다고 러시아와 벨라루스 국가보안당국이 밝혔다. 대통령 암살 모의 및 쿠데타 모의 등의 혐의로..

러시아 재무부·은행, 미 새 제재 영향력 평가 절하...재정·시장 안정화 조치 강조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러시아 재무부와 은행들은 14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의 새로운 제재의 영향력이 크지 않다고 평가 절하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발표한 행정명령에서 지난해 미 대선 당시 선거 개입 및 허위사실 유포에 나선 정부·정보당국 관계자를 포함해..

우크라이나 국방장관 "러시아, 크림반도에 핵무기 배치 가능성"...긴장 고조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최근 우크라이나 국경지대와 크림반도에 대한 러시아의 갑작스러운 군 병력 증강으로 군사적 긴장 수위가 높아져 가는 가운데 우크라이나 국방장관이 러시아가 강제 병합한 크림반도에 핵무기를 배치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일간 RBC는 14일(현지..

러시아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통신원이 직접 맞아보니..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이 열린 지 1년이 지났다. 마스크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고 단순 국제정치·경제 경계를 넘어 개개인 일상의 모든 기준을 바꿔놓을 정도로 코로나19는 강력했다. 작년부터 러..

푸틴, 선거법 개정안 서명..2036년까지 장기집권 가능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임기를 2번 더 연장 할 수 있는 선거법 개정안에 서명하면서 2036년까지 장기집권의 길이 열리게 됐다. 여·야권 내에 유력한 차기 대권주자 또는 정치적 경쟁자가 사실상 없는 러시아 정치구조 상 푸틴 대통령은 장기..

아르헨티나 대통령, 러시아제 백신 접종 이후 코로나19 양성 판정 받아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아르헨티나 대통령이 백신을 접종 받은 후에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사실이 밝혀졌다.러시아 일간 리아노보스치는 3일(현지시간) 알베르토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오늘..

푸틴 정적 '나발니' 민간의료 치료 요구하며 단식 투쟁 선언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교도소에 수감 중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적이자 러시아 야권 지도자인 알렉세이 나발니가 적절한 의료치료를 요구하며 단식투쟁을 선언했다. 러시아 일간 RBC지의 31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나발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

바이든 둘째아들 헌터 바이든, 우크라이나 재직 당시 술·마약 중독 및 재산 탕진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차남 헌터 바이든(51)이 우크라이나에서 근무했을 당시 술과 마약에 재산을 탕진했다고 자신의 회고록에서 밝혔다. 러시아 일간 리아노보스치의 1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의 차남 헌터는 자신의 회고록을 통해..

슬로바키아, 러시아제 코로나19 백신 도입 스캔들로 총리 사임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유럽연합(EU) 회원국인 슬로바키아 총리가 러시아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 도입과 관련한 정치 스캔들로 사임했다. 카자흐스탄 일간 텡그리뉴스는 29일 이고르 마토비치 슬로바키아 총리가 사임했으며 에두아르 게..

푸틴 대통령, 러시아제 코로나19 백신 접종
아시아투데이 김민규 누르술탄 통신원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았다. 러시아 일간 RBC지는 23일(현지시간) 드리트리 페스코프 크렘린 대변인의 현지 언론사 인터뷰를 인용해 푸틴 대통령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았으며 건강..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