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맛깔 나는 한식 전도사' 대한 포르투갈인, 텔무를 만나다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올해는 한국과 포르투갈이 수교를 맺은 지 60주년이 되는 해다. 이를 기념해 지난 5월 12일 포르투갈 공영방송국 RTP의 프로그램인 ‘우리의 오후(A nossa tarde)’에서 특별한 코너가 진행됐다. 한 출연자가 생방송을 통해 한·포 수교 60..

뮤지컬 배우 고은성, 국보급 실력으로 포르투갈을 열광시키다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뮤지컬 배우 고은성이 포르투갈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고은성은 18일에 방송된 KBS열린음악회에서 포르투갈 가수 살바도르 소브랄의 곡 Amar pelos dois(아마르 펠루쉬 도이쉬)를 완벽한 실력으로 불렀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된..

최소 4억 원대 투자로 영주권 획득? 포르투갈 골든비자의 속사정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4억~6억 원 대를 투자하면 5년 후 유럽 영주권을 얻을 수 있다? 해외 이민을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포르투갈의 ‘골든비자’ 이야기다. 포르투갈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2011년 국제통화기금(IMF)으로부터 구제금..

대서양의 작은 섬. 커다란 꿈을 품은 디지털 노마드 마을로 탈바꿈하다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눈앞으로 탁 트인 파란 대서양 바다가 펼쳐져 있고 뒤로는 울창한 초록 숲이 우거진 유럽의 어느 작은 섬. 따사로운 햇살이 비치는 열대 섬마을에서 이메일을 작성하고 화상회의에 참여한다. 크기는 제주도 절반도 못 미칠 만큼 작지만 필요하면 무료로 공유..

포르투갈, 갓 태어난 쌍둥이 신생아 코로나19 확진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포르투갈에서 갓 태어난 쌍둥이 신생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됐다. 포르투갈 TVI뉴스는 지난달 31일 코로나19에 감염된 산모가 34주 차에 남아 쌍둥이를 조기 출산했는데 태어난 쌍둥이도 코로나19 검사에서 동시에 양성판정을..

포르투갈 코로나19 봉쇄 속 대선, 소우자 대통령 연임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전국 봉쇄령이 내려진 가운데 치러진 포르투갈 대선에서 마르셀루 헤벨루 드 소우자(72) 대통령이 연임에 성공했다. 현지시간 24일 밤 집계된 선거 결과에 따르면 소우자 대통령이 60.7%로 과반..

일일 확진자 1만명, 포르투갈 코로나19 상황 악화 이유는?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포르투갈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지난 6일(현지시간)을 기점으로 연일 1만 명을 넘어서며 확산세가 다시 거세지고 있다. 포르투갈의 전체 인구수는 우리나라 서울시와 비슷한 약 1000만 명으로, 마치 한국에서 일일 확진..

"BTS가 누구?" 코미디언의 한마디에 더 큰 화제된 BTS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포르투갈의 뉴스에서 ‘팝 역사를 바꾼 방탄소년단(BTS)의 세계적인 현상’이라는 보도가 나온 뒤 유명 코미디언의 ‘솔직 발언’에 의해 더 큰 화제가 됐다.포르투갈의 지상파 방송사 TVI는 1월 2일(현지시간) 메인 뉴스인 저녁 8시 뉴스에서 BTS를..

주 포르투갈 한국 대사관, 현지 박물관학 협회 국제협력상 수상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주 포르투갈 대한민국 대사관이 지난 10일(현지시간) 개최된 제25회 포르투갈 박물관학협회상 시상식에서 국제협력상을 수상했다. 포르투갈 박물관학협회(APOM)는 포르투갈 내 박물관 지원 및 문화유산 발전·교류 등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매..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오찬한 포르투갈 총리, 코로나19 음성 판정
아시아투데이 김미경 리스본 통신원 = 안토니우 코스타 포르투갈 총리가 17일(현지시간) 오전에 실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포르투갈 정부가 발표했다. 전날인 16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오찬을 함께한 코스타 총리는 17일 마크롱..
1 2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