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가부-KYWA, ‘e청소년’ 앱 보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1124010013958

글자크기

닫기

신종명 기자

승인 : 2015. 11. 24. 12:00

청소년을 위한 수련시설과 활동프로그램 등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앱이 보급된다.

24일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김선동, 이하 KYWA)과 함께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담은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을 보급한다고 밝혔다.

‘e청소년’앱은 청소년 관련 △활동프로그램 △국제교류 △자원봉사 △방과후아카데미 △참여기구 △어울림마당 △국제성취포상제도 △청소년지도자 종합정보 등을 담았다.

활동프로그램의 경우 청소년수련시설과 공공기관 등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단체, 개인, 가족 등으로 검색이 가능하고, 마이페이지를 통해 우리동내 신규활동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초교4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역 청소년수련시설과 전문 강사를 활용한 학습·특기적성·급식·상담 등을 서비스한다.

또 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놀이 등 다양한 문화체험프로그램을 알아볼 수 있다.

KYWA는 앱 개편을 기념 이날부터 내달 15일까지 앱 다운로드 스크린샷 1:1 물어보기에 올린 사용자를 추첨, 하이브리드 삼천리 자전거, LG 플루투스 이어폰, CGV 영화예매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석병 KYWA 사무처장은 “‘e청소년’ 앱을 통해 모바일기기에서도 손쉽게 청소년활동·보호·봉지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KYWA는 지난 2010년 8월 청소년활동 진흥을 위해 설립된 여가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신종명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