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도내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힐링과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해 장애인 가족 간 유대관계 강화 및 체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주최했다.
캠프 입소식에는 경기도의회 천동연 부회장, 경기도의회 박형덕의원(동두천), 권태진(광명시)도 문화체육관광국장 이희준, 도 장애인배드민턴협회장 심광석, 도장애인역도회장 이용진, 도장애인댄스스포츠 부회장 조아라, 전국장애인체육진흥회장 김병욱 등이 참석했으며, 도장애인농구협회장 정기영, 평택에바다학교장 권오일, 도장애인체육회 홍보대사 영화배우 겸 탤런트 백봉기를 비롯한 내빈과 가족캠프 참가자와 뜻 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프로그램으로는 뉴 스포츠체험(6종목), 재능기부공연 음악회 합동공연, 경기도의회 음악동호회 및 경기문화의전당(경기팝스앙상블) 가족과 함께 뛰는 가족화합운동회, 천체관측, 야외 물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을 즐기며 가족 간 화합과 체육활동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
또 ‘평택의 SM클럽봉사단’에서 장애인가족 500여명 참가자 모두에게 무상으로 중식(짜장면)을 현장에서 조리해 제공해 훈훈한 나눔의 정을 이어갔으며, 도의회 음악동호회와 경기팝스앙상블과 함께 음악 재능기부를 통한 작은 사랑의 콘서트가 1시간 진행됐다.
장호철 사무처장은 “이 곳에서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는 즐거움을 깨닫고, 서로 친밀감을 느끼고 돌아가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밝히며 “장애인 가족스포츠캠프는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및 장애인 사회통합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