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대 경영학과 학생들, ‘실학 한마당’서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102010001138

글자크기

닫기

최중현 기자

승인 : 2017. 01. 02. 17:42

실학대상
지난달 12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2016 실학 한마당’이 개최된 가운데 표재순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왼쪽)과 대상을 차지한 장원철 세종대 경영학과 학생(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세종대학교 제공
세종대학교 경영학과 학생들이 조선 후기의 실학사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기 위한 행사인 ‘2016 실학 한마당’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일 세종대에 따르면 세종대 경영학과 장원철·임소은 학생이 소속된 ‘바우와우’팀이 풍석의 음식백과사전 정조지의 조리법을 재해석, ‘나의 삶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를 발표해 문화융성위원장이 수여하는 대상을 차지했다.

‘실학 한마당’은 실학을 현대적으로 재조명하기 위해 대표적인 실학자인 다산 정약용, 담헌 홍대용, 풍석 서유구를 선정해 각각 ‘다산 한마당(창의·혁신성)’, ‘담헌 한마당(개방성)’, ‘풍석 한마당(실용성)’인 인물별 마당이 지난해 10월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진행됐다.

신구 세종대 총장은 “최근 기업들은 지원자의 스펙보다 인턴 경력과 공모전 등의 참여를 더 중시하고 있다”며 “세종대는 재학생들의 사회참여를 적극 지원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최중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