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교육부·농림축산식품부·환경부·농협중앙회가 후원하는 ‘제19회 서울우유 어린이 창작대잔치’는 어린이들이 친구들과 협동해 창작물을 만드는 활동을 통해 창의성과 협동심을 기르는 동시에 환경 보호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참가 대상은 전국의 유치원 및 초등학생으로, 2인 이상 30인 이하의 단체 자격으로만 참가할 수 있으며 1개교에서는 최대 6개 작품 이내로 출품이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단체는 오는 9월 21일까지 빈 우유팩이나 요구르트병 용기 등의 유제품 용기를 활용해 창작모형물을 만든 후 작품을 앞뒤좌우로 촬영한 사진과 기념사진 등 총 5매를 서울우유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미성과 조형성, 창작성 등을 기준으로 1차 사진심사와 2차 작품심사를 진행하며, 작품심사 시 자원재활용 및 분리수거 현황이 점수에 반영된다.
참가자 중 △대상(1개교)에게는 환경부장관 상장 및 학교발전기금 200만원 △금상(4개교)에게는 농협중앙회장 상장 및 학교발전기금 각 100만원 △은상(10개교)에게는 조합장 표창 및 학교발전기금 각 50만원 △장려상(20개교)에게는 조합장 표창 및 소정의 유제품이 수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