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곡성, ‘곡성토란’ 쉽게 즐길수 있는 ‘스피드 레시피’보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1115010008886

글자크기

닫기

나현범 기자

승인 : 2018. 11. 15. 09:50

읍면사무소와 재배농가 대상 5000부 배포
토란 판매시 리플릿 동봉...조리법과 보관법 설명
토란 소비 진작을 위해 스피드 레시피 배포
전남 곡성군이 자체 제작한 토란레시피. 토란의 보관과 활용 조리법등 다양한 이용법이 수록되어 있다. /제공=곡성군
전남 곡성군이 지역 주요작목인 토란 소비 증대를 위해 ‘토란 스피드 레시피’ 리플릿을 제작했다.

15일 곡성군에 따르면 읍면사무소와 토란재배농가 등에 배포되는 리플릿은 토란 스프, 토란 피자, 토란밥 크로킷을 누구나 쉽게 10~15분내에 만들 수 있게 사진과 함께 자세한 레시피를 담고 있다.

또 매시드 토란(요리를 위해 토란을 으깨어 손질해 놓은 것)을 만드는 방법도 소개돼 있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토란요리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연중 토란을 섭취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서는 토란을 제철에 저렴한 가격으로 미리 구입해 저장·활용할 수 있도록 토란 손질법 및 보관법을 안내한다. 재배농가에서는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토란을 즐길 수 있도록 토란 판매 시 리플릿을 동봉할 예정이다.

최근 곡성 토란은 최근 모 방송에서 가수 김건모가 곡성토란을 소개해 주문량이 증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계기로 많은 분들이 토란을 다양하게 즐기시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나현범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