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믹스마블은 30일 서울 인터컨티넨털 코엑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해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하이퍼 스네이크 등 향후 선보일 6종의 게임을 발표했다.
믹스마블 관계자는 “믹스마블은 100만 유저, 세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국을 최초 진출국으로 삼았다”며 “한국은 게임시장에서 의미있는 시장으로 게임 소비자 시장을 위한 이정표”라고 설명했다.
믹스마블은 한국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믹스마블 관계자는 “향후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믹스마블은 한국 게임산업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한국에서 블록체인 게임의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전세계에서 게임을 질병으로 등재하려고하는 등 어려운 상황에서 믹스마블이 게임업계의 새로운 돌파구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믹스마블은 기술력과, 인력이 풍부한 회사로 우리와 협력해 향후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믹스마블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OnBuff, Contentos와 공식파트너 협업을 맺었다. 200개의 IP(지식재산권)을 보유한 OnBuff와는 믹스마블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블록체인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온버프 김시은 공동창업자는 “중국에서 인기가 많은 킹오브파이터, 사무라이쇼다운, 지구와사람과동물 등 자체 IP를 보유하고 있다”며 “해당 IP로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대전게임 MMORPG 등 믹스마블과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해 게임산업 진흥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 OGC, 믹스랩스, 등 파트너를 포함해 총 500여명이 참석했다.
믹스랩스(MIX Labs), 온톨로지 글로벌 캐피털(Ontology Global Capital), 아임토큰 벤처스(imToken Ventures), 해시키 캐피탈(HashKey Capital) 등이 믹스마블에 투자하고 있다.
믹스마블의 파트너사의 김남영 온톨로지 한국 대표는 온톨로지에서 실행되는 믹스마블 게임 ‘하이퍼드래곤 고!’의 협업 성과를 공유하고 공개 체인과 dApp 간의 협력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블록 체인 에코 시스템 구축에 대해 소개했다.
그는 “하이퍼드래곤스고는 지난해 12월25일 온톨로지 플랫폼에 런칭해 272% 성장했으며 액티브 유저는 919% 증가했다”며 “온톨로지에서 최고 DAU는 6312(이더리움 877)로 620% 성장, 단일 최고 거래횟수는 9874(이더리움 1594)로 6.19배 성장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