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동킥보드 구매 시 이용 용도에 맞는 제품 크기 고려해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823010012883

글자크기

닫기

오세은 기자

승인 : 2019. 08. 25. 05:00

삼천리자전거, 전동킥보드 안전 이용 위한 구매 팁 공개
1
삼천리자전거 전동킥보드 데프트30./제공=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는 25일 전동킥보드 제품 선택때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공개했다.

최근 전동 킥보드의 인기로 출퇴근 및 스포츠·레저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자신의 이용 목적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배터리 용량에 따라 이동 거리와 출력이 달라지기 때문에 근거리 이동을 위한 교통 수단으로 이용때 배터리는 작은 용량을 선택하면 된다. 기분전환을 위한 스포츠 레저용으로 이용할 경우에는 자신의 레저 스타일에 맞춘 배터리 용량과 제품 스타일을 선택해야 한다.

여기에 이동 간편성을 원할 경우 접이식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고 이용자 편의를 고려한 조작 간편성 등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안전한 이용을 위해서는 제품 안전성을 입증 받았는지 확인해야 한다. 구매할 때부터 KC마크와 인증번호를 확인하고 안전기준인 최고 속도 25km/h에 적합한 제품인지 확인해야한다. 여기에 안전한 배터리 제조사의 제품을 사용했는지도 반드시 살펴봐야 한다.

또한 전동킥보드는 전기를 사용하는 제품으로 고장 발생시 전문가가 직접 수리를 해야하므로 AS여부를 고려해야 한다.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생산된 제품인지, 집에서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AS 센터가 많은지, 서비스는 쉽게 받을 수 있는지 등을 고려해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전동킥보드의 ‘스타트 방식’과 ‘브레이크’는 안전과 직결되는 부분으로 구입 전 반드시 살펴봐야한다. 스타트방식은 발을 굴린 후 모터가 작동하는 ‘킥앤고 스타트 방식’과 발을 굴리지 않아도 모터가 자동으로 작동하는 ‘슬로우 스타트 방식’ 두 가지로 구분된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퍼스널모빌리티 시장이 급성장 하고 공유 경제가 활성화 됨에 따라 전동킥보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구입때 제품 안전성과 함께 개인 주행 스타일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오세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