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이스크림에듀, 중학생 대상 대화형 학습 AI튜터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526010013640

글자크기

닫기

이수일 기자

승인 : 2021. 05. 26. 10:00

1
/제공=아이스크림에듀
교육업체 아이스크림에듀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대화형 학습 인공지능(AI)튜터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에 따르면 아이스크림 AI홈런 중등에 적용되는 AI튜터는 중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관심사와 학습 포인트 등 개인 맞춤형 학습 처방이 제공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해 말 출시한 초등학생용 AI튜터 아이뚜루가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보고, ‘나보다 더 나를 잘 아는 AI튜터’로 발전시켜 나갔다고 설명했다.

조용상 대표는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에듀테크 기술을 토대로 AI를 활용한 초개인화 학습 서비스를 아이스크림 AI홈런 중등에 적용했다”고 말했다.

학습자는 아이스크림 AI홈런 중등 프로그램에 로그인하면 학습 종료까지 중등 AI튜터 캐릭터인 아이포포와 함께 학습한다.

아이포포는 학생들이 개인별로 맞춰진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평가 점수에 맞춘 콘텐츠를 추천해 준다. 또한 학습의 시작과 마무리 단계에 자동으로 등장해 9가지로 분류된 학습 유형에 맞춰 학습자에게 적절한 처방을 내린다.

아이스크림에듀는 학습자가 공부하는 동안 흥미를 잃지 않기 위해 중학생에 맞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강화했다. 프로그램 인트로에는 학생들에게 포춘 쿠키를 선물해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학습 마무리 단계에서는 각종 심리테스트를 안내한다.
이수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